▲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이 26일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를 입은 부산 기장군 장안읍을 방문, 오규석 기장군수에게 침수피해 원인에 대해 질문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여론전으로 야당 압박
“국민 위한 정치 포기”
“분리 처리만이 해법”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야당이 세월호 투쟁 카드를 뽑아들자 새누리당이 경제 살리기를 강조하며 진화에 나섰다. 야당의 강경 투쟁에 여론전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새누리당은 최경환 경제부총리의 민생·경제법안 처리 호소를 들어 야당의 투쟁 선언을 비판했다. 민생·경제법안 처리가 지연되고 있는 책임이 야당의 세월호 특별법 투쟁에 있다는 취지의 주장으로 야당을 압박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쟁점이 해결되지 않은 세월호 특별법과 민생법안 등 다른 법안을 분리해 처리해야 한다는 것이 새누리당의 입장이다.

박대출 대변인은 26일 “막대한 재정 투입으로 겨우 회복세를 타고 있는 경제지표들을 이어가야 한다”면서 “제1야당은 그러나 세월호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전쟁’ ‘투쟁’ 운운하며 경제살리기법안 등 시급한 민생 현안들을 세월호 특별법의 볼모로 잡고 있다”며 “이제는 경제를 살리고, 국민을 위하고, 국가를 바로 세우는 법안들을 세월호 특별법의 인질에서 해방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그러면서 “세월호 특별법은 특별법대로 논의하더라도, 경제살리기법안 등부터 우선 처리하는 분리 처리만이 해법이고 정도”라고 강조하고 “새정치연합이 선포해야 하는 것은 ‘반(反)경제와의 전쟁’ ‘반(反)민생과의 투쟁’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장우 원내대변인은 “약속과 신뢰를 저버린 새정치연합이 급기야 ‘투쟁’을 선언하며, 민생과 경제살리기를 헌신짝처럼 내버린 꼴통 진보 4류 정당임을 자인했다”며 “이는 새정치연합이 더 이상 공당이 아님을 스스로 입증한 것이자, 국민을 위한 정치를 포기하는 선언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세월호 유가족과의 동조단식에 나선 새정치연합 문재인 의원에 대해서도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이 원내대변인은 “제1야당의 대선후보를 지낸 문재인 의원은 사태를 수습하기는커녕, 합의안을 거부한 채 동조단식을 하고 있다”며 “율사 출신인 문 의원은 누구보다도 헌법을 존중해야 함에도 반헌법적 사고로 국론분열을 조장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분리 국정감사가 무산된 것도 야당의 탓으로 돌렸다. 김현숙 원내대변인은 “국회의 모든 일정을 파행시키고 문제를 일으킨 당사자가 국민을 위한다고 민생법률안을 발목 잡고 투쟁을 한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