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운동사무소 앞에서 세월호 참사 국민대책회의 주최로 광화문 국민단식 참여 각계 원로 및 대표단 결단 촉구 서한 전달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이들은 이날 박근혜 대통령에게 특별법 제정 결단을 촉구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세월호 특별법’을 둘러싸고 여야가 접점을 찾지 못하며 난항을 거듭하고 있다.

이 때문에 26일부터 열릴 예정이던 국정감사 등의 일정이 줄줄이 파행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새누리당은 세월호 특별법 재합의안에 대한 결론을 내리지 못하는 새정치민주연합에 대한 압박을 하고 있다.

새누리당은 25일 본회의를 열고 국정감사 법안을 처리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당초 합의대로 26일부터 분리국감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게다가 새정치연합이 국정감사 무산을 선언할 경우, 여당 단독으로라도 진행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새누리당은 또 여야와 세월호 유족이 참여하는 ‘3자 협의체’를 거부하고 있다.

반면 새정치연합은 ‘세월호 진상규명’이 최고의 국정감사이자 최고의 민생법안이라는 데 무게를 뒀다.

아울러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이번 주말을 넘기지 말고 유가족과 소통을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앞서 새정치연합 소속 의원은 3차 협의체 구성을 제안하며 “여·야, 그리고 유족들이 머리를 맞대고 서로 의견을 경청해 해법을 만들어 갔으면 한다”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유족과 국민에게 약속한 대로 철저한 진상 규명이 가능한 특별법 제정을 수용하기 바란다”고 압박했다.

그러나 당내에선 세월호 특별법과 민생법안을 분리해서 처리하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새정치연합은 25일 의원총회를 소집하고 당내 여론을 수렴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