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누리당은 24일 새정치민주연합이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해 여야와 유가족이 참여하는 ‘3자 협의체’를 구성하자는 제안을 거부했다.

윤영석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여야 논의구도를 전혀 다른 구도로 변질시키려는 의도가 아닌지 매우 우려스럽다”면서 “3자 협의체를 통해 입법을 하자는 것은 대의민주주의와 의회민주제를 근본적으로 훼손하는 매우 위험스러운 발상”이라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새정치연합은 그동안 두 차례나 여야 합의를 파기했다”며 “이에 대해 국민과 새누리당에 사과와 해명 한마디 없이 새로운 주장으로 3자 협의체를 제안하는 것은 신의성실 원칙에 반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는 합의를 관철하지 못한 책임을 외부에 전가하려는 무책임한 자세로 책임 있는 야당의 모습을 보여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새정치연합 한정애 대변인은 “새누리당이 3자 협의체 논의를 입법권 침해 운운하며 회피하는 모습은 매우 유감”이라며 “국회가 입법에 이르기까지 정치적 협의를 위한 논의의 틀거리를 마련하는 것은 당연한 입법 절차”라고 주장했다.

한 대변인은 “특히 세월호 참사의 당사자들인 유가족과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해 소통하는 과정과 그 절차를 존중하는 것은 입법권을 신중하고 충실히 활용하려는 뒤늦은 노력”이라며 3자 협의체 구성을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