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자율형 사립고에 대해 사실상 폐지 절차에 들어가면서 서울지역 자사고교장연합회가 공동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서울 시내 25개 자사고 교장으로 구성된 자사고교장연합회는 “21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자사고 지정 취소 문제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다”고 20일 밝혔다.

자사고교장연합회는 자사고 학교평가를 진행 중인 서울교육청이 자사고 재지정을 취소할 경우 법적 대응도 불사한다는 내용의 공동대응 원칙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교육청은 지난 17일 일반고로 자진 전환하는 자사고에 대해 ‘서울형 중점학교’로 지정하고 5년간 최대 14억 원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지원 대상은 올해 평가 대상인 14개 자사고의 재지정 평가 결과를 발표하는 다음 달 13일 이전까지 일반고로 자진 전환하는 자사고이다.

이에 대해 자사고 교장들은 “현실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는 제안을 일방적으로 발표해 혼란만 일으킨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김용복 서울자사고교장연합회장은 “국가정책에 따라 5년간 예산과 시설 투자를 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공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며 “해당 학교들과 충분한 협의 없이 절차가 진행돼 안타깝다”고 말했다.

더불어 김 회장은 “자사고교장연합회뿐 아니라 자사고법인연합회, 자사고 학부모회와 법적 대응을 포함한 공동대응에 나서기로 결의했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