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한국시간)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의 이스타지우 미네이랑에서 열린 2014브라질월드컵 준결승전에서 홈팀 브라질이 독일에 1-7로 완패하자 TV로 경기를 지켜보고 있던 브라질 팬들이 눈물을 흘리며 안타까워하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브라질이 ‘미네이랑의 비극’을 맞았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4강전에서 브라질이 대참패한 충격은 64년 전 ‘마라카낭의 비극’에 재현될 만큼 버금가기 때문이다.

브라질은 9일 오전 5시(한국시간)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의 에스타디오 미네이랑에서 열린 4강전에서 독일과 겨뤄 1대 7이라는 굴욕적인 기록을 남겼다.

앞서 브라질은 1950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마라카낭 경기장에서 열린 ‘1950년 브라질 월드컵’ 결승에서 우루과이에 1대 2로 패해 준우승에 그친 바 있다. 당시 너무나 충격적인 기록이었기에 경기장에서 심장마비로 2명 사망, 2명은 자살을 한 바 있다. 이를 두고 ‘마라카낭의 비극’이라 부르게 됐다.

미네이랑의 비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미네이랑의 비극, 마라카낭의 비극 재현 착잡” “브라질 미네이랑의 비극, 이번엔 사고 생기지 않길” “미네이랑의 비극, 브라질 독일 경기보니 정말 충격이 크긴 했을 듯” “브라질 독일 1-7 충격” “독일은 좋겠네, 브라질 꺾어서”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