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인천그린뷰티박람회 그린뷰티경연대회 헤어 창작머리부문에서 대상을 수여한 인천문예전문학교 미용예술학과 김현재 씨의 모습 (사진제공: 피알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인천문예전문학교(학장 정지수) 미용예술학과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된 2014 인천그린뷰티박람회 ‘인천시장배 그린뷰티경연대회’에 참가,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헤어 작품 심사는 박람회가 끝난 4월 1일부터 3일까지 심사해 4일날 발표됐다.

이번 인천그린뷰티박람회는 고부가가치 신성장 동력산업인 뷰티산업을 육성시키고자 마련됐다. 박람회 중 진행된 ‘인천시장배 그린뷰티경연대회’는 헤어와 메이크업, 피부, 네일 등 4개 분야 57개 종목에서 학생부 602명, 일반부 154명이 기량을 겨뤘다.

이번 대회에서 인천문예전문학교 미용예술학과는 김현재(2학년) 씨가 헤어 창작머리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정화영(2학년) 씨는 헤어 전통첩지머리부문에서 대상을, 최은영(2학년) 씨는 금상을 수상하는 등 7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고전머리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은 인천문예전문학교 미용예술학과는 2014 인천그린뷰티박람회 개막식 쇼에 초청받아 미용예술학과 재학생들의 고전머리 한복패션쇼를 진행했다.

또한 미용예술학과에서는 오는 19일 네일아트 대회에 12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26일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메이크업대회에 7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문예전문학교 미용예술학과는 뷰티산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는 헤어, 메이크업, 피부관리, 네일아트 등의 최신 감각의 다양한 실전 테크닉을 갖춘 전문인을 배출하는 학과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기초와 응용을 겸비한 토탈 뷰티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