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라텍스하우스)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고통받고 있는 질병 중 하나가 불면증이라고 한다. 어느 누구나 한번쯤은 잠못들고 뒤척임에 힘든 경험을 맞이한적이 있을 정도로 만연하게 자리 잡고 있는 질병중의 하나가 된지 오래다.

자고 싶어도 쉽게 잠들지 못하는 불면증 때문에 치료 받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불면증의 원인이 무엇일까?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큰 이유중의 하나가 잠자리 때문이다.

숙면을 취하는 방법에는 자기 전 따뜻한 우유한잔과 적당한 운동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래도 제일 중요한 부분은 역시 잠자리이다. 잠자리가 편해야 불면증도 완화될 수 있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것이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편안한 잠자리는 건강한 생활에 있어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서구화된 생활로 침대 생활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적절하지 못한 침대매트리스사용으로 인해 오히려 수면에 방해를 받고 있는 사람들 역시 늘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침대 매트리스의 단점을 커버하고 수면의 질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수면소재로 천연고무로 만든 라텍스가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천연라텍스는 인체의 체압과 굴곡에 최적으로 반응하여 신체를 포근히 감싸줄 뿐 아니라 몸을 탄탄하게 지지해 주기 때문에 편안한 잠을 청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접착제나 화학성분 유래의 폼을 사용하지 않고 제조할 수 있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면서도 안전성이 뛰어나다는 점도 인기의 요인이다.

하지만 천연라텍스를 잘 모르는 사람부터 천연라텍스에 관한 지식의 부족으로 오해가 발생하고 있는 부분은 참 안타까운 실정이다. 해외에서 모르고 잘못 구매해 돈만 날려버린 상황도 적잖이 볼 수 있는데 국내에 수입되어 오는 천연라텍스도 잘 알아보고 구매해야 손해를 보는 실수를 줄일 수 있다.

라텍스하우스에서 수입,판매하는 말레이시아 GETHA社의 완제품 천연라텍스는 4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로 제조하여 국제적 인증절차를 통과한 프리미엄 천연라텍스 브랜드로 라텍스하우스에서 독점으로 수입,판매를 하고 있다.

라텍스 전문기업 라텍스하우스에서 라텍스 구매 시 꼭 체크해야 할 사항을 알려준다고 한다.

첫번째, 라텍스 구매 시에는 전문업체에서 구매하는 것이 한다. 라텍스는 보다 전문화된 정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전문업체에서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번째,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지를 꼭 확인한다. 라텍스는 특성상 밀도에 따라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체험해보고 사야 본인에게 가장 편안한 제품을 찾을 수 있다.

세번째, 천연라텍스인지 합성라텍스인지 제조사를 꼭 확인한다. 천연라텍스와 합성라텍스는 제조원가 자체에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가격이 너무 싸다고 생각되면 합성라텍스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판매 업체가 아니라 어떤 제조업체에서 생산된 제품인지 확인을 하는 것은 물론 인증서 등을 통해 천연고무의 함량을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네번째, 천연라텍스 커버의 재질을 꼭 확인한다. 커버의 재질이 천연소재의 재질인지 신축성이 있는 커버인지 확인해야 한다. 화학소재의 커버를 쓰게 되면 어린이들이나 피부가 약한 분들에게 문제가 생길 소지가 있다.

신축성이 없는 커버의 경우 옆사람의 움직임에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라텍스 자체의 신축성을 충분히 살리지 못할 수 있다. 고가에 해당하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의 장점을 충분히 살리고 싶다면 신축성이 좋으면서도 인체 유해성이 없는 오가닉 소재를 커버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이렇듯 숙면을 취하는 방법에는 먹는 방법도 있지만 이렇게 천연라텍스를 이용한 환경 개선으로도 충분히 숙면을 취할 수 있고 불면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