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꽃게랑 간장게장맛. (제공: 빙그레)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간장의 깊은 맛”… 빙그레 ‘꽃게랑 간장게장맛’ 출시

빙그레가 ‘꽃게랑 간장게장맛’을 출시한다.

꽃게랑 간장게장맛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요리 중 간장게장에 착안해 개발됐다. 기존 스낵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맛인 간장게장맛을 통해 특별하고 이색적인 맛과 재미를 구현했다.

꽃게랑 간장게장맛 과자의 색깔은 간장에 담근 듯한 색으로 간장의 깊은 맛과 꽃게랑 고유의 바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

꽃게랑은 1986년 출시돼 독특한 꽃게 모양의 디자인과 소금으로 구워진 담백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꽃게랑 간장게장맛 전에도 ‘꽃게랑 오리엔탈 커리’ ‘꽃게랑 김’을 출시하는 등 새롭고 다양한 변신을 통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출시 30년이 넘은 꽃게랑은 꾸준한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맛의 신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첵스초코 포켓몬가오레’ 기획팩. (제공: 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포켓몬가오레’ 기획팩 출시

농심켈로그의 인기 초코 시리얼 첵스초코가 ‘스페셜 가오레 디스크’가 포함된 ‘첵스초코 포켓몬가오레’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

첵스초코 포켓몬가오레 기획팩은 초콜릿 시리얼 시장에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농심켈로그의 첵스초코 2종과 스페셜 가오레 디스크 1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2일부터 전국 주요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정 물량으로 판매된다.

‘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는 몸에 좋은 5가지 곡물로 만들어져 1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있으며 흰 우유와 만나면 진한 초콜릿맛 우유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출시 후 인기리에 판매되는 ‘첵스초코 문앤스타’는 더욱 바삭해진 첵스초코에 진한 밀크초코와 부드러운 화이트초코로 코팅된 초코별&초코달이 들어있어 초콜릿 본연의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기획팩에서 선보이는 한정판 스페셜 가오레 디스크는 인기 포켓몬 ‘루카리오’며 회색의 세로형인 일반 디스크와 달리 희소성 높은 노란색의 ‘스페셜’ 디스크다. 또한 배틀에서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는 ‘메가진화’ 버전으로 배틀 중에 ‘메가루카리오’로 파워업해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기획팩 삽지 내 앙케이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가오레 디스크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함도 증정될 예정이다.

신지나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과장은 “초콜릿 시리얼 브랜드 점유율 1위[1]의 첵스초코와 전 세대를 아우르며 큰 인기를 얻는 ‘포켓몬가오레’와의 시너지를 기대하면서 한정 기획팩을 선보이게 됐다”며 “스페셜 가오레 디스크와 함께 첵스초코를 더 즐겁게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생그린 체지방 감소&카테킨 프리미엄. (제공: 생그린식품)

◆생그린식품, 7중 기능성 ‘생그린 체지방감소&카테킨 프리미엄’ 출시

㈜생그린식품이 7중 기능성 ‘생그린 체지방 감소&카테킨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녹차추출물분말, 비타민 B1, B2, 나이아신, 판토텐산, B6, B12가 주원료로 제조된 7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항산화 작용, 체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개선 등 건강 효과를 낼 수 있다.

신제품의 주요 성분인 녹차추출물의 카테킨은 항산화, 항염, 항바이러스의 효과를 가진 것으로 다수 연구에 의해 입증됐다. 또한 카테킨은 녹차에서 추출한 폴리페놀 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아울러 제품에 함유된 비타민 B1, B2, 나이아신, 판토텐산, B6, B12는 신진대사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충전해 준다. 이 제품은 1일 1회, 2정을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한태우 생그린식품 대표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생그린식품 섭취와 함께 운동을 병행하면 체지방 감소 및 이너뷰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image
카스 화이트×마시마로 협업 한정판 굿즈. (제공: 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화이트×마시마로’ 콜라보 한정판 굿즈 출시

오비맥주 카스의 밀맥주 브랜드 ‘카스 화이트(Cass White)’가 토끼해를 기념해 2000년대 인기 캐릭터 ‘마시마로’와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

오비맥주는 마시마로의 자유롭고 솔직한 성격을 앞세워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들에게는 친근함과 동질감을 느끼게 하고 기성세대에게는 2000년대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협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카스 화이트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기획했다.

카스 화이트의 한정판 굿즈는 맥주잔과 냉장고 자석 등이다. 맥주잔은 카스 화이트 맥주를 채우면 마시마로가 헤엄치는 듯한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냉장고 자석은 마시마로가 카스 화이트 제품과 어울려 노는 일러스트 3종으로 패키지 상단의 QR코드를 접속하면 카스 화이트×마시마로 스티커 및 모바일·PC 배경화면 등 디지털 굿즈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해당 한정판 굿즈는 2월 초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2월 중순에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카스 화이트×마시마로 미니 냉장고 3종과 혼술 트레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니 냉장고는 카스 화이트 캔 제품 보관에 최적화된 크기며 마시마로 일러스트가 전면에 디자인됐다. 혼술 트레이는 마시마로 일러스트에 캔 맥주와 식기를 위한 홈이 파여있는 1인용 제품으로 카스 화이트와 푸드 페어링을 즐길 때 유용하다.

오비맥주는 굿즈뿐 아니라 마시마로 특유의 솔직 당당한 이미지에 카스 화이트의 ‘부드러울 수도 상쾌할 수도 그냥, 있는 그대로 즐기는 거야’라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담은 디지털 광고도 제작했다. 영상은 카스 공식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토끼해를 맞아 인기 토끼 캐릭터인 마시마로와의 협업을 통해 카스 화이트의 인지도를 높이고 더 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며 “협업 굿즈를 시작으로 Z세대 소비자와 접점 강화를 위한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상이오 #먹거리 #건강 #굿즈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