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커스텀미, 비스포크 에센스. (제공: 아모레퍼시픽)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1일 다양한 뷰티·패션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커스텀미 ‘비스포크 에센스’ 출시… 1:1 맞춤형 스킨케어

커스텀미(CUSTOM.ME)가 신제품 ‘비스포크 에센스’를 오는 2월 1일 공식 출시한다. 

아모레퍼시픽의 연구 기술력과 그간 축적해 온 100만여건의 피부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AI) 기술과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접목된 차세대 맞춤형 뷰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스포크 에센스는 ‘커스텀미 플러스’ 앱과 ‘커스텀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앱 또는 웹사이트의 피부 분석 페이지에서 휴대폰 카메라로 얼굴을 촬영하면 AI 기술이 즉각적으로 주름, 색소 침착, 모공, 홍반(민감도) 등 피부 상태를 분석한다. 이후 평소 피부 고민이나 생활 습관에 관한 설문에 응답을 마치면 피부 상태를 고려한 두 가지 효능 성분과 피부 타입 및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제형을 조합해 주문 후 조제된다.

제품 라벨 디자인도 취향에 따라 20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며 원하는 이니셜도 입력할 수 있다. 주문 과정에서 측정한 모든 데이터는 개인별 피부 분석 리포트 형태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 후 4주간 1:1 매니저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커스텀미 브랜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피부 고민이 다양해지면서 본인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는 스킨케어 유목민들을 위해 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개개인의 피부 상태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반영한 1:1 스킨케어 솔루션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프루티 글램 틴트’ 120호 카페인 로즈. (제공: 라카)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신규 컬러 ‘120호 카페인 로즈’ 출시

라카(Laka)가 ‘프루티 글램 틴트’의 스무 번째 새로운 컬러인 ‘120호카페인 로즈’를 출시했다. 기존 19종에서 신규 컬러 1종이 추가돼 총 20종으로 구성이 확대됐다.

프루티 글램 틴트는 청량한 과즙 컬러와 도톰한 광택이 특징인 고수분 포뮬러 제형의 글로우 틴트로 수분과 오일이 최적의 비율로 담겨 투명한 광택은 유지하면서 물처럼 가벼운 발림성이 특징이다. 지난해 3월 출시 후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브랜드 판매 기록을 매월 경신하며 립 카테고리 실적 상승을 이끌어온 라카의 강력한 베스트셀러다.

이번에 출시된 120호 카페인 로즈는 고카페인 다크 초콜릿을 떠올리게 하는 딥 브라운 컬러다. 버건디 로즈계 컬러가 가미돼 더욱 다채롭고 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투명한 광택이 더해져 차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라카는 신규 컬러 출시를 기념해 지난 11일 ‘소용량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했다. 120호 카페인 로즈를 미니 사이즈로 특별하게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로 이벤트 오픈 당일 한국과 일본에서 6000여개의 준비 물량이 전량 소진됐다. 당시 이벤트에 참여했던 고객들은 “체리에 브라운 한 방울 떨어뜨린 다크체리 색” “딥한 컬러이지만 투명함과 광택감 덕분에 데일리로 사용 가능하다” “차분한 립 컬러를 바르고 싶은 날 제격인 벽돌색” 등 다양한 경험담을 나누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image
젝시믹스, X-핏 러너. (제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초경량 러닝화 ‘X-핏 러너’ 출시

젝시믹스가 초경량 러닝화 ‘X-핏 러너’를 출시했다.

X-핏 러너는 230g(245㎜ 기준)의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유연성으로 러닝화뿐 아니라 워킹화로도 착용 가능한 제품이다.

신축성 좋은 니트 소재와 통기가 잘 되는 메쉬 소재가 적용돼 양말처럼 신고 벗기에 용이하며 쾌적함까지 느낄 수 있다.

또한 젝시믹스의 독자적인 기술로 제조된 레디폼(Ready form) 소재가 아웃솔에 적용돼 발의 피로감을 최소화하고 3.8㎝의 적당한 굽 높이로 설계돼 키높이 효과를 준다.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가운데 테크블랙, 크림베이지, 퓨어화이트는 남녀공용으로 착용 가능하다.

특히 ‘팬톤 올해의 컬러’로 꼽힌 비바 마젠타(Viva Magenta) 색상이 활용된 핫핑크까지 마련돼 포인트 아이템으로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젝시믹스 슈즈 라인은 2020년 출시 후 어글리 슈즈를 비롯해 캔버스화, 뮬 스니커즈, 샌들, 슬리퍼 등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슈즈 전체 판매량은 전년 대비 41.2% 증가했으며 의류 카테고리 외 주요 수익 창출원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슈즈 전문 인력들을 충원해 신규 제품 디자인과 기술 등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올해는 애슬레저와 라이프스타일 등 카테고리별 제품군을 강화하는 한편 인기 제품 라인을 업그레이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MLB, 미디움 로고 바시티 자켓. (제공: MLB)

◆MLB, 2023 S/S시즌 ‘바시티 컬렉션’ 라인업 공개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가 캠퍼스 라이프에서 영감을 받은 2023 S/S 시즌 ‘바시티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규 컬렉션은 MLB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헤리티지 디자인이 다채로운 아이템에 매치돼 새학기를 앞두고 프리미엄한 워너비 캠퍼스 라이프는 물론 컬쳐를 즐기는 다양한 장소에서 영하고 힙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기 좋은 매력적인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먼저 부분 레더와 컬러 배색으로 포인트를 준 ‘베이직 미디움 로고 울 바시티 자켓’을 비롯해 ▲여러 종류의 MLB 바시티 로고가 돋보이는 ‘와펜 울 바시티 자켓’ ▲맨투맨과 매칭 컬러인 ‘배색 언스트럭쳐 볼캡’, 레터링이 들어가 보다 팝한 스타일의 ‘바시티 언스트럭쳐 볼캡’ ▲상하의로 셋업 스타일링이 가능한 ‘바시티 오버핏 맨투맨’ ‘ 시티 로고 조거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출시한다.

MLB 신규 바시티 컬렉션은 MLB 특유의 힙한 감성에 럭셔리한 무드가 더해지면서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캐주얼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특히 바시티 오버핏 맨투맨과 바시티 로고 조거팬츠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핏으로 착용 시 자연스럽게 힙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MLB 관계자는 “바시티 자켓 헤리티지를 보유한 MLB가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감각적인 바시티 아이템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23 S/S시즌 바시티 컬렉션을 구현한 힙한 감성과 럭셔리 무드의 조화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상이오 #뷰티 #패션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