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멸치칼국수사발. (제공: 농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농심, 스테디셀러 ‘멸치칼국수’ 용기면으로 출시

농심이 건면 스테디셀러 멸치칼국수를 용기면으로 선보인다.

멸치칼국수는 1997년 출시 이후 깊고 개운한 국물로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로 농심은 최근 성장 속도가 가파른 건면과 용기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하고자 멸치칼국수사발을 출시한다.

멸치칼국수사발은 멸치칼국수의 매력이 온전히 담겼다. 멸치, 버섯으로 맛을 낸 담백한 국물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야들야들 쫄깃한 정통 칼국수의 면이 구현됐다. 지단, 청경채, 당근 등 다채로운 색감의 건더기 별첨으로 보는 맛도 더했다. 조리는 더욱 간편해져 끓는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로 2분 30초면 완성된다.

농심은 용기면 출시로 간편함을 더해 젊은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상에서 멸칼죽, 멸칼어묵탕 등 멸치칼국수를 활용한 자발적인 모디슈머 레시피가 10~2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관심을 받아온 점에 주목했다”며 “특유의 맛과 식감의 매력을 살려 용기면을 즐기기 좋아하는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1997년 출시된 멸치칼국수는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농심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이자 칼국수 라면 1위 브랜드다. 최근 전년 대비 27% 가까이 매출이 상승하는 등 건면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image
노브랜드 버거 ‘콰트로 맥앤치즈’ 포스터. (제공: 신세계푸드)

◆“네 가지 치즈 한번에”… 노브랜드 버거 ‘콰트로 맥앤치즈’ 출시

지난 1월 한정판으로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의 ‘트리플 맥앤치즈’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콰트로 맥앤치즈’로 돌아왔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노브랜드 버거 홈페이지, SNS, 매장 등을 통해 지난 1월 한정판으로 출시됐던 트리플 맥앤치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주목했다. 당시 트리플 맥앤치즈는 정통 아메리칸 맥앤치즈 버거의 맛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어 출시 3주 만에 20만개 팔리며 예상했던 기간보다 빨리 재료가 소진돼 일주일 정도 일찍 판매를 종료하기도 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겨울철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맥앤치즈 버거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트리플 맥앤치즈에 치즈 1종을 더한 콰트로 맥앤치즈를 정식 출시한 것이다.

노브랜드 버거 콰트로 맥앤치즈는 체다, 스위스, 블루 치즈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진한 치즈의 맛과 함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내는 그라나파다노 치즈가 더해져 깊은 향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치즈버거 대비 풍성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으며 삶은 마카로니와 꾸덕꾸덕한 치즈 식감의 조합으로 씹는 재미도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단품 5600원, 세트 7500원이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앱에서 콰트로 맥앤치즈 주문 시 단품 가격으로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무료 세트업 쿠폰을 제공한다. 

향후 신세계푸드는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증정, 스페셜 팩 출시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콰트로 맥앤치즈를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트리플 맥앤치즈 버거의 기간 한정 판매 이후 재출시 요청이 꾸준히 이어져 온 만큼 소비자들의 요청을 받아 한층 업그레이드된 콰트로 맥앤치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맛과 재미를 선사하는 신메뉴 출시뿐 아니라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스트릿 피자 3종. (제공: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스트릿 피자 3종 출시… 3개월간 한정 판매

도미노피자가 인플레이션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L 사이즈 한 판당 1만 7900원인 스트릿 피자 3종을 오는 22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이 이어지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 된 것으로 L사이즈 1만 7900원, 1인 피자 6900원이다.

신메뉴 3종은 ▲대만 콘치즈 감자 피자 ▲터키 치킨 케밥 피자 ▲이탈리아 마르게리따 피자로 전 세계 유명 스트릿 푸드가 토핑으로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대만 콘 치즈 감자 피자는 대만 야시장의 명물인 ‘왕자 치즈 감자’가 피자로 재현된 제품이다. 옥수수와 로스트 포테이토, 베이컨, 백양파 등 다채로운 토핑에 4가지 치즈(고다, 체더, 카망베르, 에멘탈)로 만들어진 콰트로 치즈 퐁듀가 한가득 얹어져 고소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튀르키예를 대표하는 음식인 ‘케밥’이 피자에 구현된 ‘터키 치킨 케밥 피자’는 아라비아타 소스가 베이스로 케밥 치킨, 옥수수, 백양파, 피망 등이 토핑으로 사용됐다. 추가로 그릭 요거트 소스가 더해져 담백한 맛부터 새콤한 맛까지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탈리아 마르게리따 피자’는 토마토소스에 바질 페스토 소스, 리코타, 로스트 방울토마토 다이스 등 식자재가 더해져 치즈의 고소함과 바질의 향긋한 풍미를 자랑한다.

이번 신제품 3종은 1인 가구를 위한 1인 피자 사이즈도 출시되며 가격은 6900원으로 오리지널 도우만 선택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고물가로 힘든 국민들을 위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트릿 피자 3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신제품은 3개월간 한정 판매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image
아이스 코코넛 커피 아이스크림.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코코넛 커피’ 아이스크림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베트남식 커피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스 코코프레소 테마로 ‘아이스 코코넛 커피’ 아이스크림 및 ‘코코넛 커피 블라스트’ 2종을 출시한다.

아이스 코코넛 커피는 베트남식 코코넛 커피가 아이스크림으로 구현된 제품으로 한 입 베어 물면 진한 커피향과 코코넛 풍미가 입 안 가득 퍼져 달콤함과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깊은 바디감을 자랑하는 배스킨라빈스 ‘카페 프리즈’ 커피와 부드러운 코코넛 밀크가 조화로운 맛을 이루고 여기에 코코넛 맛 초콜릿 칩이 더해져 베트남식 커피 특유의 이국적 단맛과 풍미가 극대화됐다.

이와 함께 아이스 코코넛 커피를 연유, 우유 등과 함께 갈아 블렌딩한 후 풍부한 맛과 향의 콜드브루를 가미해 달달한 베트남식 커피를 시원하고 색다르게 즐기기 제격인 ‘코코넛 커피 블라스트’도 선보인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미식 여행지로 각광받는 베트남의 명물인 ‘코코넛 커피’를 구현해 배스킨라빈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블라스트 등의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아이스 코코넛 커피 제품들과 함께 베트남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달콤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제로 칼로리 음료 ‘클룹 제로소다’ 3종. (제공: 이그니스)

◆이그니스, 제로 칼로리 음료 ‘클룹 제로소다’ 3종 출시

이그니스의 자사 캔워터 브랜드 클룹(CLOOP)이 설탕· 색소 ·보존료가 미첨가된 과일향 탄산음료 ‘클룹 제로소다’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이그니스는 클룹 브랜드의 라인업을 플레이버 워터와 탄산수, 제로 탄산음료까지 넓혔다.

그동안 이그니스는 신제품에 감미료와 잘 어우러지는 맛을 구현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해왔다. 그 결과 클룹 제로소다를 포도향, 복숭아향, 파인애플향 등 3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천연 과일향은 유지하면서 대체감미료인 에리스리톨로 단맛을 구현하고 칼로리를 낮췄다. 기존 제로음료와 차별화된 맛을 경험하고 건강을 챙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클룹 제로소다는 기존 캔음료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자유롭게 여닫을 수 있는 개폐형 마개 ‘클룹캡(리실러블 리드)’가 적용됐다. 음료를 개봉한 후에도 밀봉이 가능해 마지막 한 방울까지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야외활동 시에도 음료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클룹캡은 기존 페트형 마개보다 2.5배 이상 높은 밀봉력을 자랑하며 원터치로 개폐가 가능하다.

또한 환경을 위해 페트병보다 재활용률이 10배 이상 높은 알루미늄 캔이 사용됐다. 뚜껑은 별도 분리할 필요 없이 알루미늄 캔과 함께 배출하면 재활용 공정을 거쳐 완벽한 재활용이 가능하다.

클룹 관계자는 “클룹 제로소다는 주요 타깃인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춰 탄산가스 볼륨을 높여 톡 쏘는 청량감을 강화했다. 또 캔 음료의 사용자경험을 개선해 음료를 다시 개봉하더라도 경쾌한 탄산 소리를 들을 수 있다”며 “기존 캔 음료와 달리 500㎖로 큰 사이즈지만 클룹캡을 이용해 손쉽게 닫아 놓을 수 있어 음용 끝까지 청량한 탄산을 즐길 수 있다. 클룹은 개폐형 마개 클룹캡을 적용한 신제품 제로소다 3종을 알리기 위해 모델 발탁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출시된 클룹 제로소다 3종은 오는 22일부터 이그니스 자사몰 ‘에잇템(ATEM)’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후 GS25, 이마트, 올리브영, 쿠팡 등 온·오프라인몰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image
풀무원건강생활, 혈당컷단백업Plus. (제공: 풀무원)

◆풀무원건강생활 ‘혈당컷단백업Plus’ 출시…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풀무원건강생활이 식후혈당 상승억제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근육 구성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3중 복합기능의 ‘혈당컷단백업Plus’를 출시했다.

혈당컷단백업Plus는 귀리 식이섬유가 함유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풀무원의 식물성지향 제품 전략에 맞춰져 단백질의 급원이 대두단백 100%로 설계됐고 식물성단백질 24g이 함유돼 1일 섭취량의 200%를 충족한다.

아미노산 스코어도 105점으로 양적, 질적으로 부족함이 없다. 그뿐 아니라 풀무원의 제조원칙에 따라 불필요한 첨가물 부형제가 최소화돼 합성향료, 감미료 없이 코코넛꽃즙분말로(부원료) 곡류의 고소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

혈당컷단백업Plus는 분말 형태로 식전에 30℃ 이하의 물에 타서 1회 1포씩 1일 2회 섭취하면 된다. 가격은 30일분(20g×60포) 기준 23만원이며 풀무원로하스 가맹점 소속의 로하미(방문판매사원)와 온라인몰 자담터, 풀무원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 출시기념으로 혈당컷단백업 Plus 1개월분 1세트 구매 시 추가로 15포(7.5일분) 증정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신기정 풀무원건강생활 마케팅담당은 “중장년층이라면 대부분 고민하는 근육건강, 식후혈당 상승, 높아지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이 제품을 출시했다”며 “중장년 건강 관리를 위해 혈당컷단백업Plus를 꾸준히 섭취할 것을 권유드린다”고 말했다.

#신상이오 #먹거리 #푸드 #건강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