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 규명에 접극 협조해야”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3일 문재인 전 대통령이 감사원의 서면조사 통보를 거부한 것과 관련 자신의 정치적 목적에 따라 전혀 다른 반응으로 대하는 태도가 문 전 대통령의 이중인격을 의심케 할 뿐이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그는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감사원이 문 전 대통령에게 서면조사를 통보했는데 문 전 대통령이 불쾌감을 표시하며 거부했다는 보도를 봤다위험에 처한 우리 국민을 사실상 방기(放棄)해 죽음으로 내몰고 그 책임을 모면하기 위해 아무런 증거도 없이 월북자로 낙인찍은 살인 방조정권은 천인공노할 만행에 대해 정치적 책임은 물론 엄중한 법적 책임도 져야 한다. 그것이 정의라고 강조했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 감사원으로부터 서면조사 통보에 대단히 무례한 짓이라며 불쾌감을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출신인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문 전 대통령이 직접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그런데도 불쾌해서 서면조사도 받지 못하겠다는 문 전 대통령의 비상식적인 행동은 오히려 사건을 은폐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만 더 키울 뿐이라며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은 대북 저자세로 일관해온 문 정권이 북한 김정은의 심기를 건드릴까 노심초사하다 국민 보호라는 헌법상 기본책무를 저버린 그야말로 대참사 사건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상식을 가진 대다수 국민은 문 정권이 해양수산부 공무원이던 고() 이대준씨가 북한군에 의해 사살·소각되는 것을 막지 못한 책임에서 벗어나고자 그를 월북자로 내몰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image
(양산=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이 29일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 사저에서 이재명 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신임 지도부의 예방을 받고 대화하고 있다. 2022.8.29 (더불어민주당 제공.)

그는 문 전 대통령에게 당시 사건이 발생한 6시간의 행적을 언급하며 감사원의 서면조사에 응할 것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문 전 대통령은 감사원의 조사에 응하면 되는 문제다. 불쾌감을 표시하며 거부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더구나 문 전 대통령은 해수부 공무원이 북한 군인들에게 붙잡혀 있었던 6시간 동안의 행적이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보고는 받았는지, 받았다면 어떤 지시를 했는지가 명확하지 않다. 당연히 조사에 응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 전 대통령은 세월호 사건과 관련해서는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강조하며 검경·특검·감사원·국정조사·특조위·사참위까지 수백억원을 들여 9번이나 수사와 조사를 벌였다그랬던 사람이 돌변해 소중한 인명을 마치 파리 목숨보다 못한 죽음으로 내몰고 있으니, 이게 가당키나 한 일인가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문 전 대통령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궤변으로 국민을 우롱하지 말길 바란다. 무엇이 두려워서 숨기려는 것인가라며 이 사건 또한 유가족들이 만족할 때까지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여기에 관련된 인사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그 어떤 성역도 예외도 없이 책임을 물어야 한다. 그것이 원칙이며 정의라고 강조했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 5년간 편협한 정당의 이념적 당리당략에 경도돼 국민생명은 뒤로한 채 김정은 위원장과 함께 호형호제하며 널리 북한을 이롭게 하는 데 앞장섰다억지 변명 그만하시고 진상 규명에 적극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