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새누리당이 8일 일본 정부의 욱일승천기 사용의 공식화 움직임을 강력 규탄하며 정부 당국에 강력한 대응을 촉구했다.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일본 극우화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며 “욱일승천기가 유대인 대학살의 상징이었던 나치의 하겐 크로이츠와 다른 게 무엇이냐”고 비판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어 “후쿠시마 원전 사고 수습을 방치하는 바람에 방사능 오염수로 우리 국민을 비롯해 주변국에 큰 공포를 주면서도 사과 안하는 게 일본”이라며 “우리 정부 당국은 국제사회와 공조해 일본 행위에 강력한 대응을 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유기준 최고위원도 “일본 아베 내각이 군국주의 상징물로 여겨지는 욱일승천기 사용이 문제없다는 입장을 정부 견해로 공식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어 충격적”이라고 말했다.

유 최고위원은 “주변국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군국주의 부활 움직임이 세계평화에 도움되지 않는 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알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민현주 당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그 어떤 명분으로도 정당화 될 수 없는 전범의 깃발을 일본 정부가 직접 나서서 공식화하겠다는 것은 더 할 수 없는 역사에 대한 무례”라며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