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현경 기자] 일본 우익들의 반한 시위가 도를 넘어서면서 자국 내 자성의 목소리가 일고 있다.

지난달 17일 열린 반한 시위에서는 일본 우익들이 욱일승천기를 내세우며 태극기를 자동차에 매달아 끌고 가고 “한국인을 죽이자” “일본을 떠나라”는 과격한 구호를 연발했다.

이 같은 행동에 일본 내 친한 시위대가 등장했다. 이들은 우익들의 시위 구호가 인권에 저촉된다고 지적하며 반한 시위를 압도하는 분위기다.

일부 국회의원들은 반한 과격파 일본인에 대해 규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홀로코스트 부정 발언을 형법으로 처벌하는 독일처럼 네오나치즘 격으로 구호를 외쳐대는 시위대를 법으로 막아야 한다는 설명이다.

네오나치즘은 신나치주의를 일컫는 말로 나치주의의 현대판이라고 할 수 있다. 나치주의는 독일이 제2차세계대전 중 수백만 명의 유대인과 폴란드인, 러시아인 등 수많은 타민족들을 죽이고 노동력을 착취했던 것을 정당화해준 사상원리이다.

일부 법조인들은 일본이 1995년 유엔 인종차별 철폐조약에 가입했기 때문에 이 조약에 근거해 과격한 반한 시위대의 행동을 규제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정치계 책임론도 나오고 있다. 민주당 아리타 요시후 의원은 아베 신조 총리 임기 동안 우익들의 과격한 표현이 서슴없이 쏟아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정치인들에게 책임을 물었다.

일본의 한 언론은 한인타운의 반한 시위를 보도하며 2020년 도쿄올림픽 유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하지만 일본 당국이 한인타운에서 반한시위를 계속 허가하는 한 시위는 계속될 것으로 보여 향후 일본 정부의 대응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