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정보 언제 유출? … 어나니머스 “25일은 웹공격만” (사진출처: 트위터 (@Anonsj))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어나니머스가 25일 북한 주요 웹사이트를 공격함에 따라 해킹한 북한 정보는 언제 유출하는지 궁금증을 낳고 있다.

한 트위터리안(@nknewsorg)은 “약속한대로 북한 정보 유출 바랍니다. 현재 정보 유출은 커녕 해킹 성공했다는 트윗만 올라오네요. 약속 지켜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물었다.

이에 어나니머스 소속 회원 트위터리안(@Anonsj)은 “6월 25일은 웹공격만 잡혔던 날입니다. 정보공개는 미지수라고 트윗과 여러 인터뷰도 했다”고 답했다.

이어서 “하지만 팀과 별개 활동하는 소수의 Anon이 소수의 자료를 공개하겠다고 말한 것에 대해 오늘 자료가 공개된다고 언론에 보도됐다. 그러므로 그들을 기다려봐야 한다”며 “반대로 그들이 아닌 저희는 Team에서 정보를 주관한다. 우리는 그들의 행동을 기다려봐야 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 청와대가 해킹을 당해 접속이 불가한 상태다. 어나니머스 명의로 진행된 해킹이었으나 어나니머스 측은 “청와대를 공격한 것은 북한 소행”이라고 추측하며 반박했다. 현재 정부는 사이버위기 ‘관심’ 경보를 발령하고 해킹 공격 주체를 확인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