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공휴일 지정·정전 60년 기념, 세계평화작가 한한국 일대기

2012 서울핵안보정상회의기념 ‘World Peace 한국의 꿈’ 특별전과 2012 여수세계박람회기념 ‘바다의 꿈’ 국회발표전을 개최하다!

(중앙일보, 뉴시스, 아시아뉴스통신, 중부일보 외 35개 언론보도)

21일 오전. 세계평화홍보대사인 한한국(43) 세계평화작가가 2012 서울핵안보정상회의를 기념하기 위해 ‘World Peace 한국의 꿈’ 작품을 한국갤러리에서 특별전시하고 있다.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서울에서 개최되는 핵안보정상회의는 주최국인 우리나라의 이명박 대통령을 비롯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 등 53개 국가 정상급 인사 58명이 참석한다. ‘World Peace 한국의 꿈’으로 명명된 이번 작품은 가로 3m 40㎝, 세로 2m 40㎝ 크기로 ‘서울핵안보정상회의 주최로 세계평화를 향한 한국의 꿈이 실현되고 인류공존을 위해 세계가 동반 협력하여 한반도의 평화와 세계평화가 정착되길 기원합니다.’라고 둥근 원에는 붓글씨로 한한국 캘리그라피 평화체로 지구를 의미하고 있다.

또한 세계지도 속에는 푸른 지구촌에 사는 세계인들이 평화롭고 행복하게 사는 모습들을 표현하였으며, 평화의 상징인 비둘기가 평화를 희망하며 한국으로 날아온다는 뜻으로 인주로 수 만 번 수인을 찍어 그린 작품이다.

한 작가는 “서울핵안보정상회의를 대한민국이 주최함에 따라 국제적으로 안보와 경제 양 분야에서 한국의 위상과 국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를 계기로 세계 모든 나라들이 더 평화롭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함께 공유하자는 의미에서 세계평화작가로서 작품을 발표하게 되었으며, 한국 역사상 최초로 마흔다섯 명의 정상이 지구상 유일한 분단국가 한국에 모여 평화적 핵 이용과 세계평화를 위한 역사적인 큰 계기를 마련하였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한 작가는 2010 G20서울정성회의특별전과 2011 G20서울국회의장회의특별전을 국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2008 뉴욕평화특별전, 2009 중국평화특별전, 2008 UN세계평화지도 특별전시, 2009 한반도평화지도 특별전시, 2010 희망 대한민국 특별전 등을 개최하여 세계적인 평화작가라는 이미지로 주목받고 있다.

한한국· 이은집 공저

 

▲ 2012 서울핵안보정상회의기념 ‘World Peace 한국의 꿈’ 대작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