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공식석상에서 사라진 지 10여 일이 지났다. 그가 현재 자택에 머물고 있는지, 다른 곳으로 이동했는지도 불분명하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청와대는 조용하기만 하다. 허태열 청와대 비서실장의 대국민사과와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 발언 이후 이렇다 할 만한 아무런 대책도 내놓지 않고 있다. 마치 윤창중 파문이 가라앉기를 기다리는 듯한 모양새다. 이남기 홍보수석의 사의 표명 정도로 적당히 넘어가려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구심마저 든다.

마침 북한이 단거리 미사일을 연이어 쏘며 긴장 국면을 조성하고 있다. 국민의 관심이 안보 문제로 쏠리기 쉬운 시점이다. 예전에도 이른바 북풍은 집권자가 정치적으로 불리하거나 혹은 코너에 몰렸을 때 국민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는 데 이용되곤 했다. 청와대가 혹여나 그런 것을 바랬다면, 이는 큰 오산이다. 그렇지 않더라도 청와대가 윤창중 파문 수습에 미적거리는 모습을 보인다면 북풍 정국에 묻어 조용히 넘어가려 한다는 오해를 받기에 충분하다.

윤 전 대변인의 성추행 의혹 사건은 적당히 때를 기다려 덮고 갈 수 있는 문제가 결코 아니다. 곪은 데를 도려내든지 짜내든지 하는 외과적 조치가 반드시 필요하다. 수술 시기가 늦으면 늦을수록 치료 효과는 더 떨어지기 마련이다. 이 수석의 사표를 수리할지 인사조치의 범위를 확대할지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빨리 나와야 한다. 청와대가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확실한 조치를 속히 내놓지 못하면 국민의 신뢰라는 더 큰 자산을 잃을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이 수석은 이미 사의를 표명했고,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감찰 결과를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고만 하고 있을 일이 아니다. 미국 경찰이 해당 사건을 수사하고 있지만, 국민적 관심이 큰 사안인 만큼 인사권자인 박 대통령이 국민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조치를 신속하게 내놔야 한다. 집권여당인 새누리당도 청와대에 정확한 민심을 전달하는 데 주저해서는 안 된다. 청와대가 윤창중 사태 해결에 실기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