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전 대표 전날 12시간 경찰 조사받고 귀가
경찰 출두 다음날 열흘 앞당긴 與 윤리위 주목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14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헌 효력 정지 가처분 심문에 출석하고 있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오늘(18일) 긴급회의를 열고 성 상납 의혹 등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여부를 논의한다. 이 전 대표는 전날(17일) 경찰에 출석해 12시간 동안 조사받고 귀가했다.

이 전 대표는 전날 오전 10시부터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에 피고발인으로 출석해 오후 10시쯤까지 12시간가량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그는 기다리던 취재진을 피해 청사 지하 주차장에서 곧바로 차량을 이용해 빠져나갔다.

이 전 대표는 전날 밤 11시 30분쯤 페이스북에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부와 조율됐던 대로 이날 오전 출석했다”며 “16일이라고 (출석) 일정이 잘못 보도돼 나가긴 했지만 특별한 변동 사항은 없었다”고 글을 올렸다.

이 전 대표의 출석은 범죄의 공소시효 만료를 일주일가량 앞둔 시점에 진행됐다.

당초 16일 출석이 예상됐으나, 경찰과의 일정 조율 과정에서 하루 늦춰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추가 소환 조사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이 전 대표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로부터 2013년 두 차례 성 상납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 2015년까지 각종 접대를 받은 의혹까지 포함해 경찰에서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는 지난해 12월 이준석 전 대표가 2013년께 사업가인 김성진 대표로부터 성 접대를 받았다고 주장했고, 이후 이준석 전 대표를 고발하면서 경찰 수사가 시작됐다.

국민의힘은 18일 윤리위를 소집하고 이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착수 여부를 논의한다.

당초 오는 28일 윤리위를 열고 이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착수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었으나, 열흘이나 앞당겨 이날 오후 회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image
국민의힘 이양희 중앙윤리위원장. (출처: 연합뉴스)

윤리위는 공식적으로 이 전 대표에 대한 징계 안건 상정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다는 입장을 일관하고 있다. 하지만 결국 이 전 대표에 대한 징계가 핵심 논의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윤리위 전체회의에서 이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절차가 개시될 경우 남은 수순은 ‘제명’이라는 게 당 안팎의 대체적인 관측이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달 27일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 전 대표의 ‘개고기’ ‘양두구육’ ‘신군부’ 발언을 놓고 추가 징계를 요구했다. 이에 대해 윤리위는 지난 1일 “의총 의견을 존중한다”고 밝힌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