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연합뉴스) 첫 지역순회 일정으로 대구·경북 지역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1일 오후 경북 포항시 북구 여남동 영일만대교 건설예정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2022.4.11
(포항=연합뉴스) 첫 지역순회 일정으로 대구·경북 지역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1일 오후 경북 포항시 북구 여남동 영일만대교 건설예정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포항 죽도시장서 공약이행 의지 피력

[천지일보 대구=송해인, 이대경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1일 포항 영일만 대교 건설 현장을 찾아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책임이라도 져서 공약을 이행하겠다는 방침을 재확인했다.

윤 당선인은 1박 2일 대구·경북(TK) 지역 순회 일정으로 이날 저녁 포항을 지역구로 둔 김정재·김병욱 의원과 영일만 대교 건설 현장을 찾아 관계자로부터 브리핑을 들었다.

윤 당선인은 앞서 대선후보 시절 공약으로 동해안 횡단 대교 건설을 약속 한 바 있다. 영일만 대교는 동해고속도로 포항~영덕 구간에 포함된 해상교량으로 포항의 주요 현안이다.

윤 당선인은 현황 브리핑을 들은 뒤 예상보다 예산이 4천억이 더 든다는 것을 알고는 추 후보자를 언급하며 “성사가 안 되면 추 장관이 책임져야 하는 것 아닙니까”라고 말했다.

[천지일보 포항=송해인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1일 경북 포항 죽도시장을 방문한 가운데 시민들을 바라보며 연설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4.11
[천지일보 포항=송해인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1일 경북 포항 죽도시장을 방문한 가운데 시민들을 바라보며 연설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4.11

한편 윤 당선인은 포항의 전통시장인 죽도시장을 찾아 소상공인·자영업자들과 만나 당선 인사를 나눴다. 그는 “선거 과정에서 약속드린 말씀은 하나하나 챙겨서 전부 잘 이행하겠다”며 공약 이행 의지를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거 과정에서 화제를 모았던 ‘어퍼컷 세리모니’를 선보여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윤 당선인은 포항 일정을 끝으로 이날 경북 안동·상주·구미를 돌아보는 TK 지역순회 1일차 일정을 마무리했다.

TK 방문 이틀째인 12일에는 대구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를 찾는 일정이 예정돼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