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 (출처: 연합뉴스)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 (출처: 연합뉴스)

딸 입학취소 결정 이후 쓰러져

작년에도 쓰러져 병원 이송됐어

[천지일보=안채린 기자] 자녀 입시비리 등 혐의로 수감 중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배우자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가 건강 악화로 병원에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정 전 교수는 딸 조민 씨의 입학 취소 결정이 나온 이후 건강이 악화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 전 교수는 이송 후 정밀검사를 받고 현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1차 진단에서는 뇌출혈 의심 판정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교수는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관련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돼 지난 1월 대법원에서 징역 4년의 실형을 확정받아 복역 중이다.

정 전 교수는 지난해 12월에도 외부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았다. 당시 정 전 교수는 서울구치소에서 갑자기 쓰러져 머리 등을 복도 바닥에 부딪힌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교수는 재판 과정에서 여러 차례 건강상 문제를 이유로 보석을 신청했지만 재판부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한편 딸 조씨는 앞선 5일과 7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과 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 입학 취소 결정을 받은 바 있다. 조씨가 입시전형 당시 제출했던 서류에서 허위 내용이 담긴 것으로 판단한 것이다. 앞서 대법원 역시 조씨의 일부 스펙을 허위로 판단하기도 했다.

이에 딸 조씨 측은 지난 7일 입학 취소 결정에 대해 무효 확인 소송을 제기했다. 부산대 의전원의 입학 취소 결정에 대해서도 취소를 구하는 본안 소송을 내고 집행정지를 신청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