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윤혜나 기자]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교육부 학생 백신부작용 긴급치료비 지원 촉구 및 주2회 검사 중단 촉구’라는 제목의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2.23
[천지일보=윤혜나 기자]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교육부 학생 백신부작용 긴급치료비 지원 촉구 및 주2회 검사 중단 촉구’라는 제목의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2.23

최춘식 “대선 끝나도 철저하게 규명”

시민단체, 백신부작용 긴급치료비 촉구

[천지일보=윤혜나 기자]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이 “정부도 (백신) 부작용이 있을 거라고 인정하면서 그다음 나타날 현실에 대해서는 대책을 세워주지 않고 있다”고 강력히 질타했다.

최 의원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교육부 학생 백신부작용 긴급치료비 지원 촉구 및 주2회 검사 중단 촉구’라는 제목의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정부가 하고 있는 백신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정책을 우리는 신뢰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정부의 코로나 관련 정책이 너무 과학적이지 못하다는 지적이 나와 있고 저 또한 그렇다”며 백신 테스트 반대에 나서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백신을 계속 맞아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나타나는 현실도 코로나19 (확진자)가 줄어들고 종식돼 간다는 기미가 보여야 과학적이라고 얘기할 수 있다”며 “지금 현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상황들은 그것을 뒷받침해 주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처음에 백신을 도입할 때 누가 이런 의심을 했겠나. 백신만 맞으면 다 잘될 거라 믿었다”며 “인과성 여부를 철저하게 따며 보상해주는 것이 후속 대책인데 그것 조차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에 우리는 분개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선이 다 끝나더라도 이 부분을 철저하게 규명하고 짚고 넘어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후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최 의원은 ‘적절한 피해 보상 금액’에 대해 ”정부가 약속한 500만원 만큼은 해줘야 한다“며 더 나아가 ”충분히 보상이 이뤄졌다고 느낄 만큼 줘야 한다”고 답했다. 그는 “사실상 보상이라는 말을 내놓는 것 자체는 (백신에 대한) 부작용이 있을 거라고 예상하는 것”이라며 “부작용에 대해 원인 규명을 하고 거기서 잘못된 정책을 하면 폐쇄하고 사퇴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사안에 대한 당의 관심도나 입장’에 대해선 “이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께서 발표해준 공약이 있다”며 “백신 패스 철폐, 영업시간 제한 철폐, 학생들에게 백신 강요 금지 이 세 가지에 대해 강한 의지를 표명해주셨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 의원은 현 정부의 코로나19 브리핑에 대해서 지적했다. 그는 “1일 확진자를 발표할 때 몇명을 검사했는지도 중요하다”며 “이를 다 빼고 ‘오늘 확진자 10만명이다 5만명이다’ 하는 것은 아주 과학적이지 못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우리 국민들에게 공포심만 조장한다”고 질타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백신피해자가족협의회(코백회), 자유와생명수호교사연합, 학생학부모인권보호연대 등의 단체가 참석했다. 이들은 정부를 향해 ▲백신 피해자 치료 위한 전담병원 지정 ▲백신 피해자 구제 위한 특별법 제정 ▲학생들에게 권고한 신속항원검사 중단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 및 자가 진단 의무화 중단 ▲백신 부작용 긴급치료비 지원 ▲무증상 학생들에 대한 자가검진키트 무상제공 중단 등을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