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8일부터 신천지예수교회가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는 ‘하나님의 새 언약 계시록 예언과 성취 증거’ 세미나가 138개국 24개 언어로 송출된 가운데 해외 참석자들이 이만희 총회장의 요한계시록 1장 강해를 경청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11.5
지난달 18일부터 신천지예수교회가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는 ‘하나님의 새 언약 계시록 예언과 성취 증거’ 세미나가 138개국 24개 언어로 송출된 가운데 해외 참석자들이 이만희 총회장의 요한계시록 1장 강해를 경청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11.5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가 공개한 요한계시록 말씀세미나는 기성교단 목회자들에게 충격을 줬다. 그간 배워본 적이 없는 말씀이기 때문이다. 진리를 성도들에게 전하고자 고심했던 목회자들은 먼저 자신의 갈증을 해소하고 갈급해하는 동료 목회자들에게 소식을 전했다. 요한계시록의 예언이 성취돼 그 실상이 한국 곧 동방에서 나타났다는 소식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지난 25일 신천지예수교회가 공개한 ‘해외 목회자 후기 인터뷰’ 5차 영상에서도 목회자들은 세미나를 호평했다. 미지의 분야로 남겨졌던 요한계시록에 대한 신천지 계시말씀을 접한 목회자들의 목소리를 모아봤다.

 

새요한 통한 위대한 계시, 전할 수 있어 기뻐

ⓒ천지일보 2021.11.29
ⓒ천지일보 2021.11.29

케냐 데이비드 키본고 목사

신천지 새 하늘 새 땅과 하나 된 것이 너무나 기쁘고 벅차다. 하나님께서 그 아들 예수님께 줬고 예수님께서 천사를 통해 새요한에게 전달해 하나님의 민족에게 알려주신 계시록에 대해 더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저는 평생 목회를 하며 말씀 속에 살아왔고, 이제는 말씀의 모든 것들을 이해했으며 앞으로 이 계시의 말씀을 다른 사람에게 전할 수 있게 됐다. 저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어두움 가운데 있었다. 하지만 저는 열린 계시의 말씀을 통해 어두움 가운데에서 나올 수 있었고 빛을 볼 수 있었으며, 이제는 다른 이들에게 이 빛을 전할 수 있게 됐다.

저는 새요한을 통해 전해진 이 위대한 계시를 깨닫고 전할 수 있어서 너무나 기쁘다. 또한 신천지와 하나 돼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일에 동참하게 돼 너무나 감사드린다. 말씀으로 추수되고 인 맞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좋은 땅이 돼 말씀의 씨가 자랄 수 있고, 또 다른 이들에게 말씀을 심어줄 수 있어서 너무나 기쁘다.

저는 이 총회장께 가장 큰 감사를 올려드린다. 오늘날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전해주시는 도구가 돼주셨고 사람들을 인 쳐서 시온산으로 모아주시고 태초부터 하나님께서 계획하셔서 함께 내려오실 새 예루살렘에서 영원토록 거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저는 정말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뿐이다. 또한 MOU에 서명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신천지와 하나 될 수 있게 해줘서 너무나 감사드린다.

 

신학교 다녔어도 계시록은 ‘혼돈’… 채워져

ⓒ천지일보 2021.11.29
ⓒ천지일보 2021.11.29

칠레 안티구아 산티아고산타나 성공회 주교

저는 현재 310명의 성도를 인도하고 있다. 하나님과 약속의 목자께 이 말씀을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문을 열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약속의 목자를 통해 배운 계시록의 내용은 정말 놀랍고 만족스럽다. 비록 신학교에서 공부한 바 있으나 계시록에 대해 스스로 부족한 점이 많다고 느꼈고 혼돈스러웠다.

이 세미나 덕분에 모르던 부분들이 채워졌고 다른 이들에게도 전하기를 원한다. (신천지예수교회와의) MOU에도 서명했다. 약속의 목자께서 걷는 진리의 길에 함께 하고 싶고 다른 많은 이들에게도 전하기를 바란다. 배울 수 있게 해줘서 정말 감사드린다. 다른 사람들도 인도할 수 있도록 계속 배우고 싶다. 말씀이 최우선이다. 감사하다.

 

 

이젠 실상의 관점에서 계시록 배울 것

ⓒ천지일보 2021.11.29
ⓒ천지일보 2021.11.29

코스타리카 알레시스 에스피노자 목사

저는 오늘 신천지와 하나 된 것과 새 하늘 새 땅의 일원이 되는 것을 허락해 주심에 감사를 표하고 싶다. 이것은 기쁘고 영광스러운 것이며 또한 저는 이 총회장께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받으신 계시의 말씀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이 그 무엇보다도 더 행복하다.

제 소망과 꿈은 저희 교인들에게도 가르칠 수 있는 꿈을 가질 수 있도록 계시록에 대해 더 많이 배우는 것이다. 더 이상 전통적으로 전해졌던 말이 아닌 실상의 관점에서부터 배울 것이다. 저는 정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약속의 목자를 만나게 된 것이 정말 기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오늘부터 저는 우리 아버지 하나님에 대해 증거 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이 총회장께 감사드린다.

 

 

성경을 성경대로 설명해 감동받아

ⓒ천지일보 2021.11.29
ⓒ천지일보 2021.11.29

우간다 예수님의생수의강교회 오카웨르 에릭 목사

한 성도가 저에게 와서 계시록 세미나에 초청했다. 처음에는 안 간다고 했지만 몇 차례 권유를 받고 나니 안 갈 수 없어 참석하겠다고 했다.

세미나 말씀을 통해 깨달은 것은 이 말씀은 정확히 성경적으로 증거 한다는 것이다. 성경을 성경대로 설명하는 것이다. 이런 부분에 감동을 받았다. 이는 제가 진짜 요한계시록을 알아야겠구나 하고 생각하게 해줬다.

계시록 세미나에 참여하기 전 계시록을 바라보는 저의 관점은 계시록의 내용은 이해하기 어렵고, 비유로 기록돼 있어 어렵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희는 계시록을 가르치지 않았었다. 이해하기 쉬운 성경의 책들만 가르쳤었다. 그리고 계시록은 얘기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스스로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는 계시록을 매우 잘 이해할 수 있게 됐다. 계시록 세미나는 제가 알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알려줬고 제가 설교하는 데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다줬다. (저의 소개로) 세미나를 소개받은 많은 사람들도 잘 배우고 있다. 그래서 저는 말씀을 가르쳐 주신 이만희 총회장과 칼레마 교사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이만희 총회장이 계 1장에서 증거 하는 것을 잘 들었고 감사드린다. (말씀 증거의) 뜻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리고, 모든 사람들이 계시록의 비밀을 알도록 힘써 주심에 감사드린다. 하나님의 은총이 가득하길 바라고, 많은 목회자들에게 와서 이 말씀을 들으라고 전하겠다.

계시록의 말씀은 저희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있고, 예수님의 교회들이 이 말씀을 듣고 더 성장할 것이다. 매우 감사드린다. 저는 20년 이상 신앙을 했었고 약 18년간 목회를 했고, 성도는 100명가량 있다.

 

 알고 싶었던 말씀, 귀로 듣다니 놀라워

ⓒ천지일보 2021.11.29
ⓒ천지일보 2021.11.29

우간다 에트양 조셉 담임 목사

훌륭하고 수준 높은 지식을 증거 하는 신천지를 만나게 됐는데 말씀을 들었을 때 제가 알고 싶었던 말씀을 드디어 귀로 듣고 있음에 놀랐다. 정말로 제 마음에 필요한 말씀임을 깨달았고, 또한 저희 성도들에게 이 말씀이 필요함을 알게 됐다. 이 총회장께서 계 1장 4, 5, 6절과 8절까지의 말씀을 설명해 줬는데 계시록 전장의 내용이 이 안에 들어있었다. 저희는 너무 기뻤고 다시 또다시 말씀을 계속 듣기를 희망한다.

신천지 새 하늘 새 땅과 함께 일하고 싶다. 신천지와 함께 할 것을 약속한다. 신천지 말씀은 장성한 자를 교육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선으로 행하고 있다. 말씀의 실체를 알 수 있어서 정말 좋다.

저희 단체의 목회자와 성도들을 대신해 계시록 세미나 과정을 참여할 것을 말씀드린다. 저희는 신천지와 함께 일할 준비가 됐다. 다시 한 번 신천지를 환영한다. 함께 하나님의 나라를 발전시키는 길을 이뤄 가며 저희는 열린 마음으로 환영한다. 감사드리며 우리는 하나이다.

 

 

신천지와 열린 친교 갖고 싶어

ⓒ천지일보 2021.11.29
ⓒ천지일보 2021.11.29

칠레 크리스티안 산체스 목사

신천지와 하나 된 것이 너무 행복하다. 계시록에 대해 더 배울 수 있도록 허락해셔서 감사드린다. 저는 말씀 안에서 성장하기를 소망하며, 교인들에게 말씀을 가르치기를 원한다. 저는 신천지와 열린 친교를 갖고 싶다. 약속의 목자이신 총회장께 감사를 드리고 싶다. 정말 감사하다.

 

 

약속의 목자와 진리의 길 걷고 싶어

ⓒ천지일보 2021.11.29
ⓒ천지일보 2021.11.29

미국 가나안예수그리스도교회 담임 애르미스 래무스 목사

저는 (신천지예수교회와의) MOU에 서명했고 계시록 세미나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계시록은 예언과 성취의 책이다.

이 계시록 세미나를 통해 진리의 깨달음이 열린 것을 경험했다. 약속의 목자와 신천지와 함께 진리의 길을 계속 걸어 나가고 싶다. 제 주위의 많은 사람도 이 세미나에 초청하겠다. 세미나를 열어주고 진리를 알게 해줘서 감사드린다.

 

 

이 총회장, 하나님이 보내신 특별한 목자

ⓒ천지일보 2021.11.29
ⓒ천지일보 2021.11.29

콩고민주공화국 그리스도안의새삶교회 비아문구 송골로 이스마엘 목사

신천지 예수교회의 하나님의 계시 새 언약의 예언과 성취에 관한 증거에 대한 소감을 간략히 말씀드리겠다.

첫째는 주 예수 그리스도께 감사드리며, 둘째는 이 땅에 보내신 하나님의 특별한 목자인 이만희 총회장께 감사드린다. 총회장은 저희를 가르치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이런 시간을 통해 전 세계가 이 말씀을 알도록 해줬다.

제게 요한계시록은 복잡하고 이해하기 쉽지 않은 책이다. 그런데 온라인 세미나를 보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 그리고 저는 이 말씀을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 정말 감사하다. 다른 말씀은 드릴 것이 없고 오직 전능하신 하나님이 주신 하나님의 사자가 행하시는 노고에 감사할 따름이다.

하나님의 은총이 하나님의 특별한 사자와 그의 가족에게 함께하길 기도한다. 저희에게도 능력을 주셔서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길 기도한다. 감사하다.

 

5년간 목회했지만 계시록의 말씀 못 깨달아

ⓒ천지일보 2021.11.29
ⓒ천지일보 2021.11.29

우간다 롬보 개스톤 목사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계시록에 관련해서 궁금한 것들이 있다. 일곱 교회 일곱 인에 대해 알고 싶다. 저는 일곱 교회와 일곱 인의 차이를 알지 못한다. 저는 5년간 목회를 했지만 계시록의 말씀을 깨달을 수 없었다.

저는 하나님의 은혜로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우간다로 오게 됐다. 이제 하나님의 은혜로 우간다에 4년간 정착하게 됐다. 계시록에 대해 더 알고 싶다. 저는 케냐에 있는 피난민이나 콩고에 있는 지인들에게 이 말씀을 전할 수 있다. 저를 제자로 삼아주신다면 저 또한 그들을 제자 삼을 수가 있다. 이 총회장께서 저의 스승이 돼 주시면 저 또한 그들의 스승이 되겠다. 이것이 저의 기도 제목이다. 하나님 안에서 우리는 하나이다.

 

신천지 계시록 강해, 엄청난 기회 매우 기뻐

ⓒ천지일보 2021.11.29
ⓒ천지일보 2021.11.29

우간다 다니엘 루쿠쿠 전도사

이 총회장께서 계시록을 가르쳐 주실 때 이건 엄청난 기회였다. 매우 기뻤다. 아시는 것처럼 계시록은 성도들에게도 거리가 먼 말씀이었다. 계시록은 봉해진 책과 같았고 교회 모임에서도 손댈 수 없는 말씀이었다. 이 말씀을 끝까지 알고 싶다. 그 안에 어떠한 일들이 있는지 더 깊이 이해하고 알고 싶다. 다른 경서들은 생각해 보고 공유할 수 있다. 무언가를 알고 있고 생각을 더할 수도 있다. 하지만 계시록은 새롭게 배워야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