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이스 심리상담소 3호점 동탄점. (제공: 롯데쇼핑) ⓒ천지일보 2021.11.18
리조이스 심리상담소 3호점 동탄점. (제공: 롯데쇼핑) ⓒ천지일보 2021.11.18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 심리상담소’ 오픈

80%의 예약률, 누적 상담 건수 1300여 건

쉬운 접근성과 多프로모션 진행, 수익금 기부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용인 주민들의 ‘심리 건강’을 위한 ‘리조이스 심리상담소’가 수지에 오픈했다.

롯데쇼핑이 리조이스 심리상담소 4호점인 수지점을 오는 19일 롯데몰 수지점 2층에 약 50㎡(15평) 규모로 문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유·아동 동반 고객이 많은 점포의 특성을 반영해 키즈 라이브러리, 키즈 전용 상담 공간을 별도로 구성했다.

롯데쇼핑은 백화점, 마트에 심리 상담소를 오픈해 남녀노소 모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담 공간 조성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9월 백화점 센텀시티점 1호점을 시작으로 마트 잠실점, 백화점 동탄점에 연이어 오픈, 이번에 롯데몰 수지점에 4호점을 오픈하게 됐다.

실제로 리조이스 심리상담소는 주변 상권 고객들을 중심으로 80%에 달하는 높은 예약률을 보이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1~3호점의 올해 1~10월 누적 상담 건수는 토탈 약 1300여 건으로 방문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여성 고객의 구성비가 80%, 20~30대 구성비가 50% 이상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재방문율도 30% 이상으로 주말에는 상담 예약이 조기 마감되는 경우가 많을 정도로 심리 상담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8월 오픈한 동탄점의 경우 오픈 이후 약 3개월 만에 350건 이상의 상담 건수를 기록했다. 고객 또한 매월 증가하는 추세다. 동탄점 상권은 40대 이하의 비중이 높고 영·유아수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비슷한 특성을 가진 수지몰 상권에서도 30, 40대 젊은 맘들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리조이스 심리상담소에는 전문 심리상담사가 상주해 심층 상담, 미술 상담, 기질 검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표적인 상담 콘텐츠로는 성격·기질 검사, 부모·양육 상담, 부부·가족 상담 등이 있다. 비용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픈을 기념해 연말까지 수지점에서는 모든 상담을 50% 할인된 가격에 받을 수 있으며, 1회 상담 시간은 50분, 아동지능검사는 100분 동안 진행된다.

상담 외에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컬러테라피, 미술심리치료 등 다양한 힐링 클래스를 진행한다. 심리상담소의 수익금은 전액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이선대 롯데쇼핑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우울증을 겪는 국민들이 늘어나면서, 심리 방역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집 앞 백화점, 마트에 방문해서 누구나 편안하게 상담을 받고, 전문상담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상담소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