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2021.10.18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2021.10.18

“조건부 특검, 철저하게 계속 수사하라는 의미”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12일 대장동 개발사업 특검 수사 범위와 관련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산저축은행 불법 대출 부실수사 의혹에 대해서도 함께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대장동 첫 시작인 부산저축은행의 불법대출에 부실수사가 진행됐는데 당시 대검 중수부 과정이었던 윤 후보에 대해서는 수사가 제대로 안 됐다”며 “윤 후보 아버지 집을 김만배 씨 누나가 매입한 배경이 무엇인지도 수사가 안 돼 있어 이런 부분까지 다 함께 수사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야당이 이 후보 의혹에 대해서만 특검을 하자고 주장하는 데 대해 “그건 가능하지도 않다. 범인이 누구라고 정하고 수사하자는 얘기”라며 “결론을 미리 정해놓고 수사한다면 그게 과연 수사겠느냐”라고 지적했다.

이어 “화천대유로부터 돈이 어디로 흘러갔는가, 수익 수혜를 입은 사람이 누구냐를 따라가면 모든 게 드러나게 돼 있다”며 “그 과정에서 직무, 직권을 남용했다든가 아니면 뇌물 성격이라든가 이런 게 다 드러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 후보가 조건부 특검 수용 의사를 밝힌 데 대해 “지금까지 특검이 논의되면 검찰이 수사를 중단하는 경향이 있다”며 “특검으로 넘길 때까지 철저하게 계속 수사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또 야당의 대장동·고발사주 동시특검 주장에 대해서는 “공수처 수사를 어떻게 피해 보려는 꼼수”라며 “야당이 진실을 밝히기 위한 특검을 의도하는 건지, 덮기 위한 특검 하자는 건지 알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고발사주 사건과 가족 관련 사건은) 검찰과 공수처가 수사하고 있으니 철저하게 계속 수사해야 한다”며 “(특검을) 안 해도 된다는 게 아니라 공수처 수사 결과를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