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3일 오전 경기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에 출근하던 중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한편 박 장관이 ‘역대 최대 규모’ 검찰인사를 예고한 가운데 이날 검찰인사위원회가 열린다. 법무부에 따르면 법무부는 이날 오후 2시 인사위를 열고 검찰 고검검사급(차장, 부장검사 등 중간간부) 인사를 논의한다. 인사위는 위원장 1명을 포함해 검사 3명과 판사 2명, 변호사 2명, 법학교수 2명과 외부인사 2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다. 검사 몫 3명으로는 박성진 대검 차장검사와 구자현 검찰국장 등이 참여한다. ⓒ천지일보 2021.6.23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 ⓒ천지일보 DB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성남시장 재임 시절 대장동 특혜 개발 의혹과 관련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히 규명해야 할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23일 법무부 과천청사 출근길에서 “당사자인 이 지사도 수사에 적극 응하겠다며 진상을 밝혀달라는 입장인 것으로 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지사는 대장동 의혹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등을 지난 19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 바 있다.

야당의 특검 주장에 대해선 “경찰도 자금 흐름을 수사하고 있고, 서울중앙지검도 선거법 위반 고발사건이 접수됐다고 하니 수사할 것으로 보인다”며 현 수사기관들의 수사로 갈음하겠다는 취지로 답했다.

한편 박 장관은 ‘고발사주’ 의혹 관련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을 폐지할 가능성도 언급했다.

그는 관련 질문을 받고 “국정감사 즈음해서 (폐지 등)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