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대전·충남 합동연설회에서 후보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재명, 김두관, 이낙연, 박용진, 추미애 후보. (출처: 연합뉴스)
4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대전·충남 합동연설회에서 후보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재명, 김두관, 이낙연, 박용진, 추미애 후보.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후보자들이 4일 대전 유성구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전·충남 경선 합동연설회에서 ‘검찰 고발 사주 의혹’이 제기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한목소리로 규탄했다.

이날 첫 연설자로 나선 김두관 후보는 “최근 윤석열의 ‘청부고발’ 의혹으로 정국이 시끄럽다”며 “제가 윤석열을 국회에서 탄핵하자고 외쳤는데 아직도 그때 탄핵 못 한 것을 후회하고 반성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지금도 늦지 않았다”며 “사건 진상과 윤석열 민낯을 국민 앞에 명명백백 드러내겠다”고 강조했다.

박용진 후보는 “대검에서 윤 후보의 청부 고발 의혹과 관련해 진상조사를 하기로 했다고 한다”며 “윤 후보가 정말 떳떳하다면 책임 있는 태도로 수사 의뢰하고, 적극 해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윤 후보가 검찰 권력을 이용해 고발을 사주하거나 정치개입을 하려고 했다는 의혹이 만에 하나 사실이라면, 사법적처리 각오는 물론 후보 사퇴를 통해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미애 후보는 “정치검찰 윤 후보와 일당들의 악행이 하나씩 벗겨지고 있다”며 “윤 후보의 장모는 법정구속 됐고 그 아내는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윤 후보는 총선을 앞두고 야당에 고발을 사주하며 정치공작을 꾸민 의혹의 장본인”이라며 “이것이 윤 후보의 정치검찰이 조직을 정치적 목적으로 남용한 검찰 쿠데타가 아니면 무엇이겠느냐”고 했다.

추 후보는 “진실의 문이 열리자 시민들께서 ‘야, 추미애가 옳았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고 있다”며 “오늘 여러분께서 저 추미애를 선택하신다면 검찰 쿠데타의 실체를 낱낱이 밝히는 가장 확실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가 격리 중 화상으로 참여한 정세균 후보는 “지금 야당의 윤 후보가 정상적으로 국정운영을 할 수 있는 후보라고 보시냐”며 “지금 논란이 되는 검찰의 야당 고발 사주, 정치공작 의혹이 사실이라면 당장 후보직 사퇴는 물론이고 공수처 수사를 받아야 할 중대범죄자”라고 말했다.

그는 “안타까운 사실은 이런 범죄 의혹투성이 야당 후보조차 쉽게 이기지 못할 것 같다는 현실”이라며 “우리 당 후보가 깨끗하지 못하면 어떻게 윤석열 후보의 도덕성을 비판하겠느냐. 신뢰할 수 없는 후보, 도덕적 흠결로 불안한 후보에게 정권재창출 안심하고 맡길 수 없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