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2주 연장된 23일 서울 시내의 한 편의점에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밤 9시 이후 음식물 섭취를 금지한다는 내용이 담긴 안내문이 붙어 있다.앞서 정부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거리두기 조정안에 따르면 4단계 지역에서 카페 음식점 등 영업시간을 오후 9시로 제한하고, 오후 9시 이후에는 편의점 내외에서 음료를 마시거나 음식물을 먹는 행위도 금지된다. 기존 오후 6시 이후 3인 이상 모임 금지조치는 코로나19 백신접종자에 한해 4인까지 모임을 허용한다. ⓒ천지일보 2021.8.23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2주 연장된 23일 서울 시내의 한 편의점에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밤 9시 이후 음식물 섭취를 금지한다는 내용이 담긴 안내문이 붙어 있다. ⓒ천지일보 2021.8.23

식당·카페 밤 9시 후 포장만

접종완료자 인센티브 중단

[천지일보 하동=최혜인 기자] 경남 하동군이 한동안 주춤하던 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26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한층 강화한다.

하동군에 따르면 지난 23일 확진자 2명이 발생한 데 이어 다음날 5명이 추가로 확진되는 등 이틀 사이 7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이에 군은 내달 1일 자정까지 1주간 기존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 방역수칙을 강화한다.

수칙강화에 따라 사적모임 시 기존에 인원산정에서 제외됐던 예방접종 완료자에 대한 인센티브가 중단돼 인원수에 포함된다. 유흥시설·노래연습장 운영자와 종사자의 선제검사 의무화도 2주 1회에서 주 1회로 늘어난다.

식당·카페·편의점의 경우 기존 밤 10시 이후 포장 배달만 허용되던 것이 밤 9시 이후로 1시간 단축된다.

그리고 식당·카페·편의점의 야외 취식금지 시간도 기존 밤 10시에서 9시로 강화되며, 실내체육시설 중 헬스장의 경우 밤 10시 이후 이용·운영이 제한된다.

문화·체육·복지·관광 등 공공시설 대부분은 휴관에 들어간다. 국민체육센터·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체육시설 38곳, 지리산생태과학관·야생차박물관 등 박물관 2곳은 내달 1일까지 휴관할 예정이다.

또 종합복지관 종사자와 장애인 긴급돌봄을 제외하고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종합사회복지관·경로당 등 복지시설 384곳과 송림공원 물놀이장, 읍면 복지회관 등은 상황종료 때까지 운영을 중단한다.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장난감은행 등 아동청소년시설 26곳과 관광안내소·홍보관 등 관광시설 6곳도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문을 닫는다.

다만 지역의 7개 전통시장과 구재봉자연휴양림과 하동편백자연휴양림은 개방하며, 평사리공원 내 야영장은 25일부터 상황종료 때까지 잠정 중단할 방침이다.

하동군 관계자는 “짧은 시간에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수칙을 더 강화해 적용하는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