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충남 남해군수가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강력한 자율방역을 촉구하고 있다. (제공: 남해군) ⓒ천지일보 2021.3.16
장충남 남해군수가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제공: 남해군) ⓒ천지일보 2021.3.16

관련·6급 이상 직계가족 포함

[천지일보 남해=최혜인 기자] 경남 남해군이 공직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동산 투기 여부 전수조사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최근 LH 직원들이 내부정보를 이용해 신도시가 들어설 부지를 조직적으로 사들였다는 의혹이 불거지는 데 따른 것으로 군민 우려를 불식하고 공직자들의 불법투기를 뿌리 뽑기 위함이다.

이에 군은 현직 공무원 전원을 대상으로 전수조사에 착수한다.

개발사업 담당부서 관련공무원과 6급 이상 공무원은 본인과 함께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까지도 조사할 계획이다.

전수조사는 지난 2014년 이후 남해지역 군관리계획 결정·변경된 개발(예정)지구 사업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대상 사업은 ▲민간투자사업 금송지구 ▲꽃내 중학교 신축 ▲대명리조트 민간투자 ▲힐링빌리지 조성 ▲다이어트보물섬 조성 ▲대지포 온천지구 ▲에코촌 조성 ▲화계전원마을 조성 ▲군청사 신축사업 등 총 9개 사업이다.

군은 이번 조사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대상자로부터 개인정보제공 동의를 제출받아 대상사업의 사업지구가 지정된 시점에서 3년 전까지 부동산 거래내역을 들여다본다.

조사결과 내부정보를 이용한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 행위가 명백히 확인될 경우 사법당국 수사의뢰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아울러 도시계획, 인허가, 투자유치 등의 업무를 내부정보 제한업무로 지정하고 공직자가 관련 정보를 사적으로 이용하지 못하도록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장충남 군수는 “최근 공직자의 땅 투기 의혹이 국민들의 공분을 자아내고 있다”며 “남해군은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군민들의 우려를 말끔히 해소하고 향후 군정 추진에 공정과 투명을 뿌리내릴 수 있게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