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이 1일 수출기업 ㈜디엠티·장암칼스㈜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제공: 아산시) ⓒ천지일보 2021.2.2
오세현 아산시장이 1일 수출기업 ㈜디엠티·장암칼스㈜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제공: 아산시) ⓒ천지일보 2021.2.2

1일 ㈜디엠티·장암칼스㈜ 방문

보호종결 아동에게 일자리 제공

기초자치단체 중 무역수지 1위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 오세현 시장이 지난 1일 인주 제1산업단지에 위치한 ㈜디엠티(대표이사 양경준)과 장암칼스㈜(대표이사 구연찬)를 방문해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아산시에 따르면 두 기업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남다른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동시에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디엠티는 자동차·항공기 엔진 부품 도금업체로 2019년 기준 연 매출 450억원 중 280억원(62%)이 수출 실적인 유망 중소기업이다. 전 임직원 101명 중 기술사 2명, 기능장 9명, 기사 및 기능사 32명 등 관련 분야 기술 인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학비 지원 및 자격증 취득 독려 등 근로자 역량 강화를 통한 기업과 근로자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디엠티는 아산시 여성가족과와 MOU를 맺고 만 18세가 되면 법적으로 양육시설을 퇴소해 자립해야 하는 보호종결 아동에게 일자리 제공 등 사회 정착 기반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엠티는 관내 양육시설 퇴소 청소년이 일자리를 원할 경우 우선 고용하고, 기숙사 제공, 멘토-멘티 제도운영 등을 통해 청소년이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지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고 계신 유망 수출기업에서 이런 훌륭한 사회적 활동까지 해주신다고 하니 감사할 따름”이라며 “‘사람에 투자해야 한다’는 경영 철학을 가진 회사이니만큼 보호종결 청소년에게 좋은 사회 정착 기반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디엠티의 훌륭한 제안이 빛을 낼 수 있도록 아산시도 관련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어 장암칼스㈜를 방문했다. 장암칼스㈜는 그리스 등 산업용 특수윤활제 생산 기업으로 자체브랜드 ‘CASMOLY’ 등을 보유하고 중국, 미국 등 약 22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특별히 구연찬 장암칼스㈜회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원 이상 개인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아산5호 회원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1일 수출기업 장암칼스㈜ 현장 방문을 하고 있다. (제공: 아산시) ⓒ천지일보 2021.2.2
오세현 아산시장이 1일 수출기업 장암칼스㈜ 현장 방문을 하고 있다. (제공: 아산시) ⓒ천지일보 2021.2.2

오세현 시장은 기업인들과 만난 자리에서 “아산은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무역수지 1위’를 기록하고 있다”며 “수출 활로 개척을 위해 밤낮없이 달리고 있는 지역 기업의 땀방울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성과로 모든 기업 관계자, 근로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아산시도 기업의 노력에 부응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지역 기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시와 지역 기업이 머리를 맞대고 함께 길을 모색하자”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