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청. ⓒ천지일보
강원도 인제군청. ⓒ천지일보

[천지일보 인제=김성규 기자] 강원도 인제군(군수 최상기)이 18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2021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임산부가 안전하고 편하게 신청 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신청을 우선 진행한다.

임산부가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비대면 자격검증을 통해 별도 증빙 없이 사업 신청 완료가 가능하다.

사업내용은 1인당 연간 48만원(자부담 20%)의 친환경농산물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것이다.

특히 군은 사업을 신청한 관내 모든 임산부가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임신 중이거나 신청일 기준 출산 후 1년 이내인 산모이나, 이번년도는 처음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지난 2020년 1월 1일부터 31일 사이에 출산한 산모는 2월 17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2021년 1월 1일부터 18일 사이에 출산한 산모는 소급적용하여 신청이 가능하도록 대상자 범위를 확대했다.

친환경농산물 사업신청과 꾸러미 구입은 온라인에서 신청·구입 가능하며 2월 중 임산부가 친환경농산물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제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식량작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