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소강석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 조직위원장이 5일 오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교회총연합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 개최 보고 기자회견’에서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소 목사는 “신종코로나 확산에도 퍼레이드를 진행한다”며 “기독교는 부활을 믿는 종교다. 하나님이 지켜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는 오는 4월 12일 개최된다. ⓒ천지일보 2020.2.5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 총회장 소강석 목사.ⓒ천지일보DB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국내 대형 개신교단 중 한곳인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이 소속 교회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유감을 표하며 앞으로 더 강력한 수단을 동원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예장합동은 총회장 소강석 목사, 위기관리대응본부장이자 부총회장인 배광식 목사, 위기관리대응위원장 박병호 목사 명의로 낸 입장문에서 “최근 본 교단 소속 교회 중에서 서울 마포구, 대구 달성군 모 교회에서 발생한 집단감염으로 인해 방역당국과 지역사회에 염려와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해당 교회들에서 발생한 감염상황을 신속히 조사한 결과 방역당국과 교단에서 제시한 방역수칙을 대체적으로 준수했으나 일부 소홀히 한 부분이 있었음을 확인했다”면서 “이에 대해 총회는 해당 교회들에 강력한 수칙 준수를 지시했고 소속 노회로 하여금 철저히 지도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예장합동은 “코로나19 감염병 발생 초기부터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교단 산하 전국교회에 지속적으로 전했다”면서 “앞으로도 더 강력한 수단을 동원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지도해 더 이상 교단 산하의 교회들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또 “20201년 12월 14일 부로 교단 모든 행사와 소모임을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될 때까지 중단할 것을 지시했다”며 “다시 한 번 교단 소속 교회들의 감염사태에 대해 송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더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더 이상 감염확산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 감독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