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새벽배송에서 판매 중인 횡성축협한우 등심. (제공: SSG닷컴)
SSG닷컴 새벽배송에서 판매 중인 횡성축협한우 등심. (제공: SSG닷컴)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SSG닷컴이 ‘이마트 미트센터’를 통해 가공되는 ‘횡성축협한우’와 ‘1등급 한돈’ 등 총 36종 상품의 새벽배송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입점을 기념해 오는 10~16일 횡성축협한우를 30%, 1등급 한돈은 20% 할인하는 특별 행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그동안 등심, 안심, 채끝, 국거리 등 횡성축협한우와 1등급 한돈 상품은 이마트 미트센터에서 가공돼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판매돼 왔다. 이 상품들은 이번에 SSG닷컴의 온라인스토어 ‘네오(NE.O)’로 입고되면서 새벽배송이 가능해졌다. SSG닷컴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더라도 고객들은 높은 품질의 상품을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계속해서 추진 중인 SSG닷컴의 ‘그로서리(식료품)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오프라인 이마트에서 유통하는 고품질의 신선식품을 SSG닷컴으로 들여와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올해 초부터 온라인에서도 육류 등 신선식품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발 빠르게 고객 수요를 잡겠다는 포석이기도 하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생활화로 외부 모임이 줄면서 외식을 통해 즐겨왔던 육류 소비가 가정에서도 활발하게 일어나는 추세다.

실제로 SSG닷컴의 신선식품 매출에서 육류 카테고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25% 수준으로 매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육류 매출은 지난 1~11월 전년 같은 기간 보다 8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에 입점한 횡성축협한우는 이마트가 지난 2003년 처음으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여러 브랜드 한우 중 연간 판매 실적으로 독보적 1위를 기록하고 있을 만큼 맛과 품질이 검증된 ‘베스트셀러’다.

향후에도 SSG닷컴은 이마트 등 신세계그룹의 강점을 온라인에 구현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각 사가 보유한 핵심 경쟁력을 온라인에 이식해가면서 고객이 ‘반드시 찾게 되는’ 플랫폼으로 진화시킨다는 전략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