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전 청와대에서 영상 국무회의를 시작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전 청와대에서 영상 국무회의를 시작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선별진료소 야간·휴일 운영 확대 지시

“수도권 현장 역학조사 역량 강화해야”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공무원, 군, 경찰 등 가능한 인력을 이번 주부터 현장 역학조사 지원 업무에 투입할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7일 오전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또한 수도권 지역 직장인들과 젊은층들이 검사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선별진료소의 야간 및 휴일 운영을 대폭 확대하고 대규모 드라이브스루 검사소를 설치해서 운영하라고 지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최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이 급속도로 확산하면서 감염경로 조사 중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 감염세를 꺾기 위해서는 역학조사 속도를 높여서 방역망 내 관리 비율을 제고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따라서 문 대통령은 가용한 인력을 최대한 투입해 수도권 지역의 현장 역학조사 역량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나아가 최근 들어 정확도가 높아졌고 검사 결과를 즉각 확인할 수 있는 신속항원검사 활용도 적극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