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윤상현 국회 외통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외통위원장실에서 한미 방위비 분담금 특별협정과 북한 관련 통일안보 등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외교통일위원회 간담회를 주재하는 가운데 미래통합당 김무성 의원이 참석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4.2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김무성 전 의원. ⓒ천지일보DB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내년 부산 시장 재‧보궐선거에 김무성 전 의원의 등판론이 야권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다.

27일 정치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소속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문 여파로 ‘국민의힘 후보는 출마가 곧 당선’이라는 기대감이 확산하면서 상당수의 전·현직 국민의힘 의원이 경쟁에 뛰어든 상태에서 부산에 기반을 둔 ‘전국구 정치인’ 김무성 전 의원이 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 중 한 명으로 거론되고 있다.

부산 지역구에서 내리 6선을 지낸 김 전 의원은 특유의 보스형 리더십으로 현역에서 물러나고도 지역 정가는 물론, 여의도 중앙정치 무대에서도 영향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다만 김 전 의원은 차기 대권의 ‘킹메이커’ 역할에 주력하고 있어 부산시장 선거와는 거리를 두고 있는 상황이다. 김 전 의원은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부산 등판론’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으면서도 “주변에서는 상당한 압박이 가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지도부에서도 ‘김무성 등판론’이 거론되는 상황이다. 각 당의 재보궐선거 준비는 오는 12월부터 본격화할 전망인 만큼 김 전 의원이 부산시장 선거 레이스에 뛰어들지 여부가 주목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