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홍보도우미들이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롯데쇼핑)
지난해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홍보도우미들이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롯데쇼핑)

건강기능식품 매출 116%↑

버섯·인삼·더덕 세트도 인기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올해 추석 선물세트도 건강 관련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13일부터 3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매출이 지난해 추석 대비 29.4%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이 기간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116.0% 늘었다. 특히 홍삼·면역 관련 세트 매출은 302.7% 급증하며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건강기능식품 외에도 버섯과 인삼·더덕 세트 등 건강 관련 세트들이 강세 보였다. 이 제품들은 각각 119.9%, 44.7% 매출이 늘었다.

전통적 인기품목인 신선식품 세트도 선전하고 있다. 역대 최장장마 여파로 오름세를 타고 있는 과일 세트 매출도 46.5% 신장했다. ‘제주 은갈치 세트’를 포함한 수산물 선물세트 매출은 175.4%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이런 고객 수요를 고려해 정관장 등 홍삼 제품과 버섯·인삼 선물세트를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도 건강 관련 제품이 인기를 끄는 트렌드를 겨냥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 꿀을 스틱에 담아 구성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건강 관련 선물세트는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에서 지난해 설 대비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27%)을 기록했다. 스틱형 홍삼 제품은 올해 설 선물세트 매출 상위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며 건강기능식은 물론 건강 관련 세트의 사전 예약 실적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