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육아교실(공장견학). (제공: 남양유업)
랜선 육아교실(공장견학). (제공: 남양유업)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남양유업이 오는 31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산모들을 위한 임신육아교실 ‘공장 견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1983년부터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들에게 임신과 출산·육아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산모들만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신하고 있다.

‘랜선 임신육아교실’은 기존에 산모들이 코로나로 인해 공장 견학 같은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들이 많이 중단돼서 안타깝다는 의견을 제시한 것을 반영해 지난주에 진행한 연구소 랜선 견학에 이어 남양유업 세종공장 랜선 견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랜선 세종공장편’은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진행 MC인 개그맨 한상규씨가 직접 남양유업 분유를 생산하는 세종공장을 견학하는 형태로 진행이 된다. 또한 세종공장의 박종석 생산팀장과의 토크를 진행하면서 분유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소비자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남양유업의 온라인 ‘임신육아교실’은 사전 녹화된 영상을 IGTV를 통해 원활하게 시청 가능하며 방송 업로드 후 24시간 동안 해당 계정에서 언제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

본 방송 이후 당일 3시 15분부터 사전 신청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해당 남양 ‘임신육아교실’ 인스타그램 계정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경품 추첨을 진행하며 라이브 방송 참여자에게만 경품이 최종 증정된다. 사전 신청은 임산부부터 20년 4월 이후 출산한 육아맘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경품으로는 카시트, 조이비 놀이텐트, 젖병 소독기, 물티슈, 젖병, 컴포트케어, 두유 등 각종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이 준비돼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임신육아교실 온라인 견학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연구소와 공장 견학의 체험 기회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