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곽상도 이상직의원·이스타 비리 의혹 진상규명TF 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리 의혹 진상규명TF 1차 회의에서 이스타 비리 의혹 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미래통합당 곽상도 이상직의원·이스타 비리 의혹 진상규명TF 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리 의혹 진상규명TF 1차 회의에서 이스타 비리 의혹 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미래통합당은 3일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의원 일가의 주식 취득 과정과 배임·횡령 의혹, 자녀 편법 증여 논란 등 각종 의혹에 대해 본격적인 진상 규명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통합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이상직의원-이스타 비리의혹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발족식을 열었다. TF 위원장은 곽상도 의원이 담당한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설립 당시 자본금은 3000만원에 불과했는데 출처 미상의 자본으로 주식 524만주를 사들여 이스타항공 매각으로 400억원 이익을 남겼다”며 “년도 안 돼 무려 1300배 이상의 수익을 올린 셈”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상직 의원 일가를 둘러싼 각종 특혜 의혹과 권력형 게이트를 철저히 파헤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곽상도 위원장은 “이스타항공의 직원들은 회사를 상대로 임금체불 소송을 제기했지만 실제 임금을 받을 수 있을지 의문인 상황”이라며 “이상직 의원이 본인과 가족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회사를 부실 운영 여부와 숨겨진 자금을 찾아내어 직원들에게 체불 임금이라도 우선 지급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곽 의원은 “새만금관광개발이 이스타항공 주식 392만주를 이스타홀딩스에 매각하고 받은 매각대금이 얼마인지, 국민이 낸 세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규명해야 한다”며 “미성년 자녀가 아무 도움 없이 항공사의 실질적 최대 주주가 된다는 것이 납득되지 않아 상속세와 증여세 등 관련 세금은 제대로 납부했는지도 밝혀야 할 것”이라고 했다.

또 “이스타항공은 2007년 이후 계속해서 자본 잠식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적이 없다”며 “이상직 의원과 김현미 국토부장관, 당시 항공정책실장을 역임했던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소위 재경 전북동문회를 중심으로 하는 국토부 마피아가 이스타항공의 자본 잠식 상황에 대해서 봐주기를 했다는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