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장애인·아동·노인 위한 ‘이동차량’ 지원 공모
하이트진로, 장애인·아동·노인 위한 ‘이동차량’ 지원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사옥에서 해찬장애인주간보호센터 등 4개 기관에 일반차량과 장애인리프트 개조 차량을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하이트진로) ⓒ천지일보 2020.5.25
하이트진로가 청담사옥에서 해찬장애인주간보호센터 등 4개 기관에 일반차량과 장애인리프트 개조 차량을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하이트진로) ⓒ천지일보 2020.5.25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하이트진로가 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장애인·노인·아동 등의 이동 권익 보호를 위해 서울·부산·대전 지역의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차량 지원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이동차량을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기관을 선별해 지원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리프트 장착 차량과 일반 차량 두 종류를 지원한다. 이동 차량은 국내 여자 골프 메이저 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과 연계해 선수들의 우승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후원금을 모아 마련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부산·대전 지역의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사회복지법인·공익성 지정기부금 단체·사회복지사업을 행하는 비영리법인·기타 지정기부 가능 단체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지역은 매년 달라진다. 접수는 25일부터 내달 12일 오후 12시까지 하이트진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며 접수 후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오는 8월 중 선정 기관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이동과 접근성이 취약한 복지사각시대에 있는 이웃들의 이동편의 향상에 기여하고자 이동차량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 사회공헌 캐치프레이즈인 ‘진심을 다(多)하다’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이웃들의 어려움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나눔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