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시중은행들이 30일 오픈뱅킹 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뱅킹은 은행 앱 하나 만으로 모든 은행계좌를 등록해 자금이체·조회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영업점 직원이 발송한 SMS링크를 통해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740명에게 추첨을 통해 최고 1백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올해 12월 17일까지 진행된다.

또 비대면에서 ‘다른은행 계좌등록 이벤트’와 ‘서비스 체험 이벤트’ 등 두가지 방식으로 12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은행 계좌등록 이벤트’는 타행계좌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총 400명을 추첨해 삼성 갤럭시노트 10 350개와 삼성 갤럭시 폴드 50개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서비스 체험 이벤트’는 KB국민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만 2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현금 10만원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NH농협은행은 총 4326명이 넘는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5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따로 또 같이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 올원뱅크의 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LG 그램 노트북, 맥북에어, 기프트카드 등 총 2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며 ‘Y.O.U 이벤트’는 지난 25일 출시한 NH1934패키지상품(통장, 적금, 대출) 중 1개 이상 가입하고 퀴즈를 응모하면 총 803명을 추첨해 농촌사랑상품권 100만원,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5만원,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트카드 3만원을 제공한다.

‘금일봉 이벤트’는 NH올원5늘도적금, 올원마이너스대출, 올원직장인대출에 가입하고 응모하면 갤럭시폴드,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총 1019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하고 ‘직장인 급여이체 두툼 이벤트’는 농협은행 계좌로 건당 50만원 이상의 급여를 처음으로 수령하고 퀴즈에 응모하면 현금 300만원 등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첫 거래고객 NH WELCOME 이벤트’는 농협은행 고객으로 신규등록하면 NH주거래우대적금 또는 NH1934월복리적금에 비대면 가입시 1% 이벤트 추가금리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랜덤 캐시백 이벤트 ‘쏠(SOL)로 오픈하면 오픈캐시 오백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도의 응모절차 없이 ▲오픈뱅킹 신규 가입 ▲‘MY자산’ 서비스에 은행, 카드 보험 등 자산 추가 ▲오픈뱅킹을 통해 이체 거래 시 오픈캐시를 받을 수 있으며 오픈캐시는 즉시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다른 은행에 보유 중인 입출식 계좌를 ‘우리WON뱅킹’에 등록한 고객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GS쿠폰을 제공하며 추가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드라이기,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도 다음달 27일까지 스마트뱅킹 앱 ‘i-ONE뱅크’에서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른 은행의 입출식·예금·적금·펀드 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6명에게 애플 아이폰11 Pro(1명), LG 노트북(2명), 삼성 공기청정기(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500명)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i-ONE뱅크’ 앱에서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18일 이후 발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