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4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지난 25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1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에서 4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중심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만족도와 선호도를 평가한다. 지난해 12월 100여 건의 온·오프라인 조사로 최종 결과가 집계됐다. 스타벅스는 품질 및 서비스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브랜드 선호도 등 총 6개 항목을 종합해 최고 점수를 받아 선정됐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마음에 더욱 깉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핫초코 미떼 CF, 금상 수상

동서식품(대표 이창환)의 핫초코 미떼 CF ‘회사친구편’이 삼성동 코엑스 오라토리움에서 열린 ‘제8회 TVCF AWRD 2010’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총 52편의 광고가 최종 부문에 진출해 경쟁을 펼친 결과, 핫초코 미떼 CF는 본상 부문 중 2위인 금상을 수상했다. 동서식품의 핫초코 미떼 외에도 맥심 엠브렐라, 맥심 T.O.P, 포스트 그래놀라 등의 제품광고 총 4편이 최종 후보작에 오르기도 했다.

◆ 풀무원, 간편한 찌개 양념 ‘청양초 된장찌개’ 출시

풀무원식품(주)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찌개 양념 ‘찬마루 청양초 된장찌개’를 출시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통 된장에 청양초를 넣은 된장찌개 양념으로, 찌개를 끓였을 때 기존 된장찌개의 텁텁함 없이 끝 맛이 깔끔하고 칼칼한 것이 특징이라는 게 풀무원의 설명이다. 또한 풀무원의 제조원칙에 따라 MSG(L-글루탐산나트륨), 합성착향료, 합성보존료, 합성감미료 등을 일절 넣지 않고 만들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 CJ프레시웨이, 유니레버코리아 B2B 식품 국내 유통·판매권 확보

CJ프레시웨이(대표 박승환)는 립톤, 크노르, 스키피 등 유니레버코리아(대표 호세 에헤시토)의 B2B 식품을 국내에 독점 유통·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유니레버코이아는 CJ프레시웨이와의 계약에 따라 한국 내 B2B 식품 시장에서 유통량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유니레버의 퍼거슨 아시아·아프리카 총괄이 지난해 두 차례 CJ프레시웨이를 방문한 바 있다. 박승환 CJ프레시웨이 대표는 “이번 유니레버코리아와의 계약을 계기로 고객사에서 원하는 메뉴와 음식재료 제안 영업을 더욱 활성화해 단순 상품 판매가 아닌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귀뚜라미, 국민생활안전 우수 기업 선정

(주)귀뚜라미홈시스(대표 이종기)는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국민의 안전문화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우수기업을 조사한 결과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서 국민이 뽑은 ‘국민생활안전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국민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총 119개 업종을 대상으로 각 기업의 3년 재무성과 자료를 수집해 후보군을 선정해 품질의 안전성, 표시상의 명확성, 사후처리상의 책임, 신뢰성 등의 4가지 지표를 토대로 한국리서치에 설문조사로 평가했다. 귀뚜라미는 세계 최초 한국형 온돌보일러인 저탕식 가스보일러에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를 탑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