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후 청와대에서 조국 신임 법무부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후 청와대에서 조국 신임 법무부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조국 신임 법무부 장관을 임명한 것과 관련해 시민단체가 “반칙과 특권이 공정과 정의를 무너뜨렸다”고 비판했다.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조 장관은 특권과 반칙이 공정과 정의를 유린한 사회적 참사이자, 공정한 사회를 갈망하는 우리 청년들의 가슴을 갈기갈기 찢어놓은 잔인한 결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이번 결정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정부라 믿었던 국민에 대한 배신이자, 가면 뒤에 숨겨진 현 정부의 위선과 가식이 드러난 참담한 사건”이라며 “자녀의 교육과 입시에 있어 특혜와 부정을 저지른 자가 공직에 오른 것은 학생들의 정직한 노력을 짓밟고 특혜와 반칙에 손을 들어준 극악무도한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기득권과 특권층 앞잡이 노릇을 한 문재인 대통령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합법적인 모든 수단을 동원해 조국 퇴진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 대통령은 조 장관을 임명한 직후 “남은 과제는 권력기관의 정치적 중립을 보장하고, 국민의 기관으로 위상을 확고히 하는 것을 정권의 선의에만 맡기지 않고 법 제도적으로 완성하는 일”이라며 “저는 저를 보좌해 권력기관 개혁을 위해 매진했고 성과를 보여준 조국 장관에게 그 마무리를 맡기고자 한다는 발탁 이유를 분명하게 밝힌 바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과정을 통해 공평과 공정의 가치에 대한 국민의 요구와 평범한 국민들이 느끼는 상대적 상실감을 다시 한번 절감할 수 있었다”면서 “국민을 좌절시키는 기득권과 불합리의 원천이 되는 제도까지 개혁해 나가겠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