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미국 남동부 해상에서 전도된 현대 글로비스 소속 '골든레이'호 (출처: 뉴시스)
8일 미국 남동부 해상에서 전도된 현대 글로비스 소속 '골든레이'호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현대글로비스 소속 대형 자동차 운반선(PCC)이 8일(현지시간) 새벽 미국 동부해안에서 전도됐다.

외교당국에 따르면 사고 선박에는 모두 24명이 승선했으며 이 가운데 20명은 긴급 대피하거나 구조됐고 소재가 확인되지 않은 나머지 4명은 한국민이다.

미 해안경비대(USSG)를 중심으로 합동구조대가 구조 활동을 벌이고 있다.

현대글로비스의 차량운반선 골든레이호는 이날 오전 1시 40분께(현지시간) 조지아주 브런즈윅 항의 내항에서 외항으로 현지 도선사에 의해 운항하던 중 선체가 옆으로 기울어진 것으로 연합뉴스와 외신 등이 보도했다.

골든레이호는 브런즈윅 항구로부터 1.6㎞ 거리의 수심 11m 해상에서 좌현으로 80도가량 선체가 기울어졌다.

현재 브런즈윅 항만이 일시 폐쇄됐으며 사고 현장 반경 5마일 이내의 항해도 제한된 상태다.

외교부는 “미 해안경비대는 현재 사고선박 기관실에 있는 것으로 확인된 우리 국민 4명에 대한 구조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들은 선박 기관실에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부는 주애틀랜타총영사관의 담당 영사를 사고 현장에 급파했으며 해양수산부 등 관계 당국과 협조해 선원구조와 사고 경위 파악, 우리 국민에 대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다.

사고 원인이나 추가적인 구조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조지아주 해상에서 전도된 차량운반 '골든레이호' (출처: 연합뉴스)
조지아주 해상에서 전도된 차량운반 '골든레이호'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