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달과 육우데이 맞이 최대 50% 할인 행사. (제공: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천지일보 2019.5.13
가정의달과 육우데이 맞이 최대 50% 할인 행사. (제공: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천지일보 2019.5.13

6월 9일까지 우리육우쇼핑몰에서 최대 50% 할인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가정의 달과 육우데이(6월 9일)을 맞아 우리육우쇼핑몰에서 최대 50% 할인 이벤트를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축산업계는 국내산 육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소비를 촉진하고자 육우와 발음이 비슷한 6월 9일을 ‘육우데이’로 정하고 매년 다양한 기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육우쇼핑몰에는 채끝, 차돌박이, 등심, 부채살 등 다양한 부위가 준비돼 있으며 국거리, 샤브샤브, 카레 등 용도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최대 50% 할인과 함께 구이용 혹은 정육 구매고객에게는 바비큐 소스도 추가 증정한다.

100년 역사를 가진 국내산 우리소 ‘육우’는 홀스타인종으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애용하는 고기소이다. 한우와 같은 환경에서 사육되지만 빠른 성장으로 사육시간이 단축돼 가격 대비 품질이 높다.

육우자조금위원회 관계자는 “육우는 육질이 연하고 지방이 적으며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저지방 웰빙소고기로 인정받고 있다”며 “도축 즉시 냉장 유통돼 신선하고, 소고기이력제와 음식점 원산지표시제 등 엄격한 관리를 받아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