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민주평화당 제83차 최고위원회의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되고 있다. ⓒ천지일보 2019.4.15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민주평화당 제83차 최고위원회의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되고 있다. ⓒ천지일보 2019.4.15

정동영 “10% 범위 내 의석수 늘려야”

장병완 “한국당 협상 테이블로 나오라”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민주평화당이 23일 의원총회를 열고 전날 자유한국당을 뺀 여야 4당 원내대표가 잠정 합의한 선거제 개편안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안 등 이른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3법 지정을 추인했다.

평화당 박주현 수석대변인은 이날 의총 후 기자들과 만나 “의총 결과 시대적 개혁을 위해 패스트트랙에 찬성한다고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이어 “다른 의견은 있었지만 합의안에 동의한다”며 “지방과 농촌, 낙후지역의 경우 지역구 축소로 부작용이 생기는 만큼 앞으로 보완이 필요하다”면서 “지역구 획정 때 인구편차 문제를 해결해야 하고, 의원 정수를 작년 연말 5당 원내대표가 합의한 대로 10% 늘리는 것을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의총에서 정동영 대표는 “지역구 축소에 대한 의원들과 유권자의 우려가 크다”며 “작년 12월 15일 여야 5당 원내대표가 합의한 의석수를 10% 범위 안에서 늘리는 틀 속에서 논의를 이어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장병완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이 의회 민주주의 부정이라며 반대하는 패스트트랙은 국회법에 엄연히 규정된 입법절차이자 한국당 정권 때 만들어진 규정”이라며 “한국당은 개혁에 대한 국민의 열망을 저버리지 말고 협상 테이블로 즉각 나오라”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