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11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11

“김영삼 정신을 정면으로 위반”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바른미래당이 11일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의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망언을 두고 국회 차원의 징계를 촉구했다.

이날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위사실 유포죄로 이미 유죄 확정받은 지만원이 주제 발표를 통해 거짓 주장을 반복, 방조했고 현직 의원들이 5.18 정신을 왜곡하는 망언을 쏟아냈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그는 “한국당의 역사적 인식이 보수세력의 현재 위치를 그대로 보여줬다”며 “국회의원이 역사를 폄훼하는 것을 국회와 국민 차원에서 놔둘 수 없다. 국회 윤리위는 이들을 징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수민 최고위원은 “국민을 대변하는 민의의 전당에서 아직도 40년 전에 사는 한국당의 슬픈 정치 현실이자 한계”라며 “한국당의 정신은 이렇게 쓸모없는 존재로 전락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한국당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장을 맡은 박관용 전 국회의장을 향해 “박 전 의장은 김영삼 정권 당시 5·18 특별법을 통과시킨 분”이라며 “한국당 전당대회에서 김영삼 정신에 정면으로 위반하는 사람이 후보 자격이 있는지 답변을 요구하고 싶다”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회의 종료 후 5.18 관련 발언을 한 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에 대해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기로 의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