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가 난 컨베이어 기계. (출처: 연합뉴스)
사고가 난 컨베이어 기계.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설 연휴 첫날, 인천 한 자동차 부품 공장에서 야근을 하던 50대 남성이 기계에 끼여 사망했다.

3일 인천 서부경찰서와 서부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께 인천시 서구 가좌동 한 자동차 부품 제조공장에서 기계를 수리하던 A(51)씨가 컨베이어 기계에 끼였다. A씨를 발견한 공장 관계자의 신고로 119가 출동해 기계를 절단하고 A씨를 구조했지만, 의식불명 상태였던 A씨는 결국 회복하지 못하고 숨졌다.

소방당국은 배씨가 컨베이어 기계의 오작동 점검을 위해 상체를 컨베이어 입구에 넣었다가 갑자기 컨베이어가 재가동하며 사고를 당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 소방 관계자는 “당시 현장 바닥이 물과 기름으로 굉장히 미끄러워 A씨가 갑자기 벌어진 사고를 피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 조사 결과, 사고가 발생한 공장은 자동차 알루미늄 휠을 만드는 업체로 직원은 300명정도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 공장은 3조 2교대로 24시간 가동되고 있으며 사고 당일에는 야간 근무조 100여명이 작업 중이었다. 경찰 관계자는 “공장 직원은 컨베이어 작업을 2인 1조가 아니라 1명이 하게 돼 있다고 한다”고 밝혔다.

사고를 당한 A씨는 정규직 직원으로 오후 8시쯤 출근해 다음달 오전 8시에 퇴근할 예정이었다.

특히 A씨는 자녀 5명을 둔 다문화가정의 가장인 것으로 알려져 주변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이 공장에는 7년 전인 2012년 입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찰은 조만간 공장 관계자들을 불러 공장이 안전 수칙을 제대로 준수했는지 등과 정확한 사고 경위를 확인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