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고 시험지유출 조사 (CG). (출처: 연합뉴스)
숙명여고 시험지유출 조사 (CG).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서울 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 의혹을 받는 쌍둥이 자매와 이들의 아버지인 전임 교무부장 A씨가 경찰 조사를 받았다.

6일 서울 수서경찰서는 이날 세 사람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A씨 측의 요청으로 조사는 경찰서가 아닌 제3의 장소에서 비공개로 진행됐다.

경찰은 이날 오전 조사를 마친 뒤 조사실에서 변호사 등과 함께 점심 식사 중 자매 중 1명이 호흡곤란을 호소, 119를 이용해 병원으로 옮겼다고 전했다. 해당 학생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경찰은 밝혔다.

오후까지 조사를 이어가려던 경찰은 A씨와 다른 자녀가 차후에 조사받도록 요청했다. 경찰은 이를 받아들여 차후 출석 일자를 조율할 예정이다.

숙명여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쌍둥이 자매는 지난해 1학기에 비해 시험성적이 크게 오르면서 문제 유출 의혹을 받았다. 서울시교육청은 특별감사로 쌍둥이 자매의 아버지인 A씨가 최근까지 정기고사 결재 라인에 있었던 사실 등을 확인했고 지난 8월 경찰 수사를 의뢰했다.

경찰은 지난달 학교와 전 교무부장 자택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경찰은 A씨 등 교사 4명을 업무방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하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