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가입자 100만 돌파
KT,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가입자 100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모델들이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화이트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18.7.23
KT 모델들이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화이트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18.7.23

화이트 에디션 출시… 10만대 한정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KT가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GiGA WiFi Wave2)가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1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출시한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는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AP)로 출시 당시 주로 프리미엄 와이파이 공유기에만 지원되던 규격(802.11.ac Wave2)을 국내 통신사 최초로 적용했다.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는 ▲동시 접속 시 속도 저하를 최소화하는 MU-MIMO(Multi User-MIMO) ▲신호를 집중해 안정적 연결 지원하는 빔 포밍(Beam Forming) 등의 기능을 지녔다.

특히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출시 이후 KT 기가 인터넷 가입자 중 와이파이 공유기를 동시 가입하는 고객의 비중이 70%를 넘어섰다. 이는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출시 전보다 약 20% 상승한 수치다.

KT는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화이트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화이트 에디션은 ‘기가 인터넷 최대 1G’ 상품 신규 가입 고객 대상이며 10만대 소진 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는 월 3300원(부가세 포함)에 이용 가능하며 기가 인터넷 최대 1G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원성운 KT 인터넷사업담당(상무)은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가입자가 100만을 돌파하게 됐다”며 “이번 화이트 에디션 출시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했으며 앞으로도 KT는 고객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