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안전사고. (출처: 연합뉴스)
물놀이 안전사고.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 강원=이현복 기자] 강원도 전역에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린 21일 물놀이를 즐기려는 사람들의 수난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이날 오전 9시 45분께 강원 속초시 외옹치 둘레길 앞 해상에 시신이 떠올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해경은 시신을 수습하고 그가 경기 안산에 사는 김모(40)씨임을 확인했다. 해경은 정확한 사고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오전 10시 55분경에는 인제군 상남면 하남리 가산교 아래 하천에서 서울에 사는 전모(62)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전씨는 일행과 함께 수심 2m 안팎의 하천에서 물놀이하던 중 사라졌다. 그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가 수색을 벌인 20여분 만에 발견됐으나 이미 숨을 거둔 상태였다.

오후 2시 15분께 고성군 화진포 해수욕장에서는 부산에 온 이모(80)씨가 갑자기 쓰러졌다. 이씨는 인근 민간구조요원에 의해 심폐소생술을 받고 병원으로 이송 됐으나 끝내 숨을 거뒀다.

해경은 이씨가 일행과 함께 점심식사를 한 뒤 물놀이를 위해 물에 발은 담그던 중 쓰러졌다는 일행들의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올해 도내서는 총 36건의 수난사고가 발생했다. 이러한 가운데 26명이 숨진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29건(사망자 18명)과 비교해보면 발생 건수와 사망자 모두 늘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