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네이버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재판을 받는 드루킹 김모(49, 구속기소)씨 일당이 범행 당시 여론조작 ‘도구’로 활용했던 댓글 작성자가 뒤늦게 댓글로 소회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24일 네이버를 보면 아이디 ‘y2b0****’은 자신이 1월 17일 댓글을 달았던 ‘남북 “한반도기 앞세워 공동입장·여자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종합)’ 제하 기사를 다시 찾아 댓글을 달았다.

이 기사는 지난 3월 수사기관이 드루킹 일당의 댓글 여론조작 범행을 처음으로 잡아냈던 기사였다.

드루킹 일당은 이 기사에 ‘mant****’이 달았던 ‘땀흘린 선수들이 무슨 죄냐?’라는 댓글을 달았다. 또 ‘y2b0****’은 ‘문체부 청와대 여당 다 실수하는거다. 국민들 뿔났다!!!’는 댓글에 매크로(동일 작업 반복 프로그램)를 이용, 각각 609번·606번 ‘공감’ 클릭을 한 사실이 적발되 여론조작 범행의 덜미가 잡혔다.

두 번째 댓글을 달았던 ‘y2b0****’는 지난달 27일 해당 기사를 다시 찾아 “남북정상회담, 여자아이스하키 단일팀은..아쉽다는 마음에 댓글을 썼던 것”고 뒤늦은 소회를 밝혔다.

그는 “댓글 삭제하라는 말들이 많았지만 나는 내 의견을 썼을 뿐이고, 그래서 무섭긴 했지만 그냥 지우지 않았다. 오늘… 남북정상회담을 보고… 단일팀은… 실수가 아닌 남북에 따듯한 봄이 오기 위한 큰 그림이었다는걸…느낀다”고 글을 적었다. 이어 “평범한 1인으로 돌아가기 위한 이 기사의 마지막 댓글을 써본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