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바른미래당은 5일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정무비서가 안 지사로부터 성폭행과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내용이 보도된 데 대해 “지사직 사퇴하고 수사에 적극 임하라”고 촉구했다.

신용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안 지사의 즉각적인 사퇴를 촉구하며 용감한 폭로로 살아있는 권력에 맞선 피해자의 2차 피해가 없도록 주무기관의 적극적 대처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 수석대변인은 이어 “안 지사는 ‘합의한 관계’, ‘강압은 없었다’며 지금껏 미투운동(Me too movement·자신의 성범죄 피해 사실을 고백하는 사회운동)을 통해 성범죄 사실이 드러난 추악한 사회지도층 인사들과 하나도 다를 것 없는 대응을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더군다나 안 지사는 성폭력이 폭로된 바로 오늘 도청행사에서 ‘미투 운동은 인권 실현의 마지막 과제로 우리 사회 모두가 동참해야 하며, 미투 운동은 남성중심적 성차별 문화를 극복하는 과정’이라는 강연까지 했다”고 맹비난했다.

또한 바른미래당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행해서도 일침을 가했다.

신 수석대변인은 “그동안 바른미래당이 국회에서 미투 관련 긴급 현안질의를 위한 여성가족위원회 개회를 수차례 요청했지만, 집권여당인 민주당의 비협조로 열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은 더 이상 진영논리로 성범죄자들을 감싸지 말아야 할 것”이라며 “만약 진보의 이름으로 성폭력 문제를 특정 진영에 대한 공격으로 몰아간다면 국민은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